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누리체험단 후기] X-Drive OTG / USB메모리 32GB / 스마트폰USB메모리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3. 7. 1. 02:16

본문





역시 이번에도 에누리를 통해서 좋은 제품 리뷰를 쓰게 되네요!


X-Drive OTG 입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게되면 USB메모리인데, USB단자와 마이크로USB단자가 양쪽으로 달려 있어서 컴퓨터에서도 사용하고 스마트폰에서도 사용가능한 USB메모리입니다.


거기다가 용량이 32GB이니, 거의 외장하드급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품사진, 사용방법 및 내용을 설명하기 전에 스마트폰용 USB메모리가 어떤 것인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OS에는 기본적으로 OTG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USB OTG란 universal serial bus on-the-go 라는 뜻으로 컴퓨터연결과 관계없이 휴대폰, 포터블기기간의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표준 프로토콜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 링크]


컴퓨터에서는 USB메모리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서 USB메모리? 거의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컴퓨터에 있는 데이터를 옮겨야 할 때는 USB케이블을 양쪽으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옮기거나 이메일, 클라우드시스템을 통해서 전송하고 계실겁니다.


이러한 불편한점을 해소하기 위해서 요즘 이러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지금 설명드리는 X-Drive OTG는 사이즈도 엄청 작고 딱 필요한 기능만 지원(양쪽 USB단자)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설명할때 안드로이드OS에서 전체적으로 다 지원할 것 같은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네 맞습니다. 기본 안드로이드OS는 OTG를 지원하도록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한국 스마트폰제조업체에서는 지원하기도, 지원하지 않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OS 4.0이상을 요구하며, 기기는 LG스마트폰은 모두 지원하지 않습니다. (단 옵티머스G프로는 지원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은 LG의 옵티머스 뷰2입니다. 

네..... 제 휴대폰은 OTG, 즉 USB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별에 별 방법을 사용해봤지만 역시 꿈쩍도 안합니다..... 흑


흥4 


구지 스마트폰을 활용하고 싶다면 한쪽에 스마트폰을 연결 다른한쪽은 컴퓨터 USB단자와 연결하여 충전기나 스마트폰<->컴퓨터 싱크용으로 사용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쿠쿠쿠쿠쿠쿠쿠쿠.... 슬프다..



어쩔수 없이 제 친구의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로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봤는데, 만족도는 10점만점 중에서 10점입니다!! 깜짝 놀랬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서 하나하나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





안전하게 택배로 잘 배송되었습니다 : )




뽁뽁이로 잘 감싸져 있네요!





플라스틱 포장안에 X-Drive OTG USB 메모리 32GB가 담겨있네요!


메모리 용량은 랜덤으로 배송해준다고 했는데, 4,8,16, 32중에서 제일 높은 메모리를 받게 되었습니다 : ) 후후


여러모로 쓸모가 많을 것 같습니다 : D




아담하니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좋습니다 : )


간단한 사용설명서도 있는데, 저는 대충 사용법을 알고 있으니, 모르시는 분은 제 블로그를 보시거나 사용설명서를 정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위 사진과 같이 왼쪽에는 PC용 USB단자, 오른쪽은 스마트폰에 꼽을 수 있는 USB단자입니다.






뚜껑을 뽑으면 PC에 꼽을 수 있습니다.


(뚜껑이 나중에 헐거워지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기는 합니다 : (   )






반대쪽은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에 꼽을 수 있는 USB단자입니다.







이번 임상실험(?)을 거치게 될 갤럭시노트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PC를 통해서 USB에 데이터를 넣은뒤 스마트폰에 냅다 꼽아줍니다!!!!






상단 알림창에 "USB 커넥터가 연결되었습니다" 라고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그럼 스마트폰과 USB메모리가 연결된겁니다.


쉽죠잉?






안드로이드에는 여러 파일관리자가 존재하는데, 저는 안드로이드 기본 파일관리자를 사용하였습니다.


스마트폰에 추가 SD카드를 제외하고 한개의 디바이스가 더 생겼습니다.


"USBDriveA" 라고 보이시죠?


PC에 USB메모리를 연결했을때 드라이브가 하나 더 나타난 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 )







메모리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제가 PC에서 잘 정리한대로 나오시는 것을 위 사진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문서부터 확인해보죠, MS워드와 PDF가 있습니다.


둘 다 잘 열리고 수정할 때도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 )


아주 잘되요!!







바로 이렇게요!!






다음은 사진입니다.





USB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느리지 않습니다.


DSLR로 사진을 찍은 뒤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고 싶을때 이용하면 아주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 )








문서, 사진뿐만 아니라 음악파일도 들을 수 있습니다 : )






끊김도 없고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 )






다음은 가장 걱정되는 미디어 파일....


요즘 인기있는 만화로 "진격의 거인"을 재생해보려 합니다.


20분짜리 애니메이션인데, 440MB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사양PC에서는 끊길 수도 있는 퀄리티 있는 파일입니다.


USB메모리를 스마트폰에 연결시켜 이파일을 버퍼링없이 재생시킬 수 있을까..? 라는게 제일 궁금했습니다.







애니메이션 파일의 상세정보입니다.






영상이 잘 재생되는지는 사진보다는 동영상으로 확인하셔야겠죠?







고화질 동영상인데도 전혀 느려짐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다만 LG스마트폰은 지원하지 않아 참 아쉬웠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다 라는 소리가 있는데, 솔직히 말은 안되는거 같은데....


USB로 연결하면 어찌되었든 신호가 올텐데, 소프트웨어 문제 아닌가.........


이런 좋은 기능을 없애버리다니, 흐음.....


이런것은 USB메모리사에서 해결할 문제가 아니라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 )




이제 4학년 2학기를 마지막으로 다니게 될텐데, 여러모로 자주 쓰일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 )



X-Drive OTG USB 32GB MEMORY 후기는 [에누리 체험단]으로부터 제공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링크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