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누리체험단 후기] 휴대용충전기 엑타코 매직파워 AA3500 리뷰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3. 11. 24. 18:49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엔 에누리체험단을 통해 휴대용 충전기에 대해 포스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스마트폰, MP3, 와이브로기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탭 등 휴대용 전자기기들을 많이들 가지고 계실겁니다.


외부로 오랫동안 가지고 다니면 공통적으로 불편한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배터리부족" 이죠!


충전기를 매번 가지고 다닐 수도 없고, 그렇다고 휴대용충전기를 가지고 다닌다고 하더라도 한번밖에 충전을 할 수가 없지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이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특별한 제품입니다.


건전지로 수시로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천기 엑타코 매직파워 AA3500 입니다!


이 제품은 충전기안에 AA사이즈의 건전지를 2개 혹은 4개를 넣어 외부기기를 USB로 충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구입하면 기본적은 4개의 충전지가 들어있습니다 : ) 따로 건전지충전기를 구입할 필요없이 엑타코 매직파워안에 건전지를 넣어주시고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USB를 연결만 해주시면 바로 충전기의 역할을 하게됩니다.


만약 외부에서 돌아다니다가 기존에 충전해놓았던 충전지를 다 사용하게되었다면?


급한대로 주변 마트나 편의점에서 일반건전지를 구입후 엑타코 매직파워에 넣어주시기만 하면 바로 휴대용충전기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


사진하나씩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언제배송되나 기다리던중 택배상자 하나가 도착했네요 : )





안에는 뽁뽁이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휴대용충전기이길래 충전기만 달랑 있는줄 알았는데 AA사이즈 충전지 4개까지 포함되어 있네요 : )


집에서 블루투스키보드, 마우스등 AA사이즈의 건전지를 사용하시는 제품이라면 급할 때 이 충전지를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 )





왼쪽에는 SANYO eneloop 충전지 4개 / 오른쪽에는 USB출력단자가 있는 휴대용충전기입니다.






제품포장을 뜯게 되면 간단한 사용설명서와 제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엑타코 매직파워 휴대용충전기의 크기는 오른쪽에 아이팟터치5세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입니다.


가지고 다니실때 주머니에 넣고다니실 수 있습니다 : )






충전기옆쪽에는 외부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게 USB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USB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라면 어떤 제품이든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른 충전기들중 간혹 애플기기들은 전력이 딸리면 충전이 지연된다거나 하는 오류메세지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도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문제없이 충분한 전력공급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USB 옆에 위치한 버튼은 ON/OFF버튼입니다. 충전을 할때 버튼을 누르면 빨간 LED가 깜빡깜빡하면서 충전이 되고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하번 버튼을 누르면 LED등이 꺼지면서 외부출력전력이 차단됩니다.






아래를 보시게되면 해당 충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USB단자가 존재하고,


기기에 충전지나 건전지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는 커버가 있습니다.






제가 커버를 한번 열어보겠니다.






커버 안에는 AA사이즈의 건전지 4개를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최소 2개로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개를 넣어서 사용하실경우 오른쪽이나 왼쪽 정렬에 맞추어 2개를 연속으로 껴줘서 사용하면 됩니다)






충전기와 같이 배송된 충전지입니다. 


보통 건전지로 충전하는 충전기라면 충전지는 따로 구입해야할텐데, 이제품은 같이 들어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 )







충전지에 대한 간단한 스펙입니다. 


충전기 개당 용량이 1,900mAh이군요. SANYO제품으로 일본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장착하면 위에 모습처럼 장착됩니다.






ON/OFF 버튼을 누르면 USB우측에 빨간 LED등이 깜빡깜빡거립니다.


충전하려는 제품의 USB선을 꼽아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 )







충전기를 다 사용하신 후에는 충전기 아래에 있는 USB를 꺼내 노트북등 USB전력공급이 가능한 곳에 꼽아두기만 하면 알아 충전됩니다.


완충이 된 후에는 과충전방지센서가 있어서 전력을 알아서 차단시켜준다고 하니, 집에 있거나 PC를 사용할 때에는 항상 USB를 연결해두면 될 것 같네요 : )




휴대용충전기의 성능은 제가 볼때에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되기때문에 충전시간이 얼만큼걸리고 하는 내용은 쓰지 않았습니다.


휴대용충전기라면 "얼마나 휴대성이 좋으며 원하는때에 내 휴대용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가?"가 제일 많이 궁금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담한 사이즈로 주머니에 간편히 넣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고 제일 많이 보편화된 USB를 이용한 충전. 또한 주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AA사이즈의 건전지를 채택한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제품디자인이 깔끔하기는 하나 아름답다고는 생각되지 않는 제품으로 여성분들에게는 어필하는데 부족함이 어느정도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됩니다.


디자인만 조금 개선되어서 제품이 출시된다면 좀더 많은 구매층과 사용자층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유니콘무선공유기 DW-6000G후기는 [에누리 체험단]으로부터 제공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