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누리체험단 후기] 휴대용스캐너 Magic Wand ST-470-VP [VUPOINT]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4. 1. 2. 20:57

본문




리뷰를 시작하며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좋은 포스팅들과 강의들을 준비한 것은 많은데 요즘 갑자기 이것저것 바빠지면서 포스팅을 미루게 되었습니다. ‘포스팅을 하기는 해야하는데…’라는 생각을 하던 중 에누리체험단에서 휴대용스캐너가 당첨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스캐너가 하나쯤 있으면 좋겠다라고 자주 생각했었는데 갑자기 이렇게 당첨되니 당황스럽고 행복하네요 : ) 여러분들 집에 스캐너가 있으신 분들도 계시고, 없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프린터보다는 사용양이 적으니, 뭐 당연한것이겠죠? 그런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단순히 일반스캐너 제품이 아닌 휴대용스캐너라는 것을 중점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대용 스캐너!

제가 당첨된 제품은 Magic Wand ST470-VP (VUPOINT) 라는 모델의 휴대용스캐너 제품으로 독(Dock)을 따로 제공하여 집에서는 일반스캐너로 활용. 외부에서는 휴대용으로 간단한 스캐너로 활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 ) 금액은 최저가 검색 사이트인 에누리에서 검색을 해도 20만원을 넘어가는 고가제품입니다. 참.. 후덜덜한 가격이죠?

그러나 제가 설명드리는 내용과 직접을 사용을 해보신다면 왜 이러한 금액이 형성되는지 당연히 이해하실 듯 합니다. 휴대용스캐너가 중점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MicroSD 메모리를 채택하여 스캔데이터를 저장합니다. 기본적으로 8GB의 메모리를 제공해주니 구입하자마자 바로 스캔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또한 스캐너자체에 미니 LCD가 존재하여 스캔한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엄청난 장점인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유틸과 악세사리가 많기 때문에 한컷씩 보여드리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관설명

제품구성

제품구성으로는 스캐너본체, 스캐너독(Dock), 8GB MicroSD, 휴대용파우치, USB케이블, USB충전기, Readiris Pro 12 Asian(OCR), 스캐너메뉴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icroSD 8GB를 제공합니다. 어댑터까지 들어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 )




 
USB케이블과 충전기입니다.




 
휴대용파우치, 스캐너메뉴얼, 이미지 to 문자변환 소프트웨어 Readiris Pro 12 입니다.



Readiris Pro 12 는 문자인식 소프트웨어로 스캔되어진 문자이미지를 텍스트나 문서로 변환해주는 OCR기술입니다 : ) 제품설명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제품설명

휴대용스캐너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었네요. 일반적으로 스캐너독(Dock)을 USB케이블+충전기와 연결한 뒤 스캐너를 장착하면 일반스캐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캔된 데이터는 MicroSD어댑터를 이용하거나 기본적으로 제공된 USB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에 연결시킨뒤 스캔이미지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품구성에서 잠깐 설명드렸던 Readiris Pro 12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설명드리자면 스캔의 목적이 대부분이 문서일텐데, 스캔되어진 문서이미지를 바로 문서/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게 무료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Readiris Pro 소프트웨어 제품을 따로 구입하여 사용하려면 이 제품만 해도 금액이 20만원정도 됩니다. (Readiris Pro 14기준) 이번 리뷰에서는 Readiris Pro 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지 않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대신 Readiris Pro의 기능이 궁금하시다면 제가 이전에 포스팅했었던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 )

링크 :: Readiris Pro 14 -IRIS- 개봉 및 사용기



 
겉에 뽁뽁이로 포장해주어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 )




 
Portable Handheld Scanner + Auto-Feed Dock 이라고 적혀 있네요



 

개봉후 반품이 불가하다고 하니 신중하게 개봉해주시면 됩니다.

개봉하더라도 상품이 불량이면 당연히 사후처리는 가능하겠죠 ?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개봉하는 저도 기분이 좋아지는 제품입니다.


기능설명

이 제품은 스캐너이다보니 기능이라고 하면 역시 실제로 존재하는 문서들을 컴퓨터 이미지로 변환시켜주는 일을 해줍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휴대성과 OCR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OCR이란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의 약자로 스캐닝한 이미지 문서에 포함된 한글, 영문, 숫자 폰트를 편집 가능한 텍스트로 변환하고 저장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위에서 설명했던 Readiris Pro 12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스캐너와 독을 위 사진과 같이 결합하여 사용합니다.



 

스캐너를 결합하는순간 LOCK으로 스위치가 이동하면서 잠금설정됩니다.

분리할때는 위 스위치를 RELEASE로 당기면 분리할 수 있습니다 : )




 

 

스캐너와 충전기 모두 USB단자가 존재하여 USB로 컴퓨터와 연결시키거나 충전이 가능합니다.




 
메모리는 스캐너뒤쪽을 보시면 넣는 곳이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쭈욱 넣어주면 메모리가 장착됩니다.




 
메모리를 장착하면 안으로 쏙 들어갑니다. 8GB의 용량을 제공해주니 걱정없이 스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독 하단에는 미끄럼방지패드가 존재하여 움직임을 고정하여 사용가능합니다.

제 방이 더러워서 그런지 벌써 먼지가 껴버렸네요;;



 

스캐너에서는 스캔된데이터를 LCD를 통해 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카메라처럼 간단한 이전/다음버튼, 미리보기/Back버튼, 설정, 전원버튼이 존재하여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독 좌측을 보시면 용지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프린터 용지 넣는 부분을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겁니다 : ) 스캔하려는 문서에 맞춰서 조정하시면 되고, 독을 사용하였을 경우는 문서 한장씩 넣어서 작동시켜야합니다.




 
독 왼쪽에서는 위 이미지를 보시는바와 같이 센서가 존재합니다. 저곳을 통해 문서를 스캔하려고 하는지 판단하여 자동으로 스캐너가 작동됩니다. 휴대용스캐너로 사용하실 때는 독에 설치하여 사용했을 때와 약간 사용방법이 다릅니다.



 

휴대용스캐너의 크기는 한손으로 들었을때 작은 막대의 크기입니다.

제가 잡은 것처럼 잡고 스캐너를 사용하면 됩니다.



 

휴대용스캐너의 사용방법은 스캔하려는 문서위를 살포시 지나가면 자동으로 스캔됩니다.

작동방식은 하단에 롤러가 있는데 롤러가 굴러가면 스캐너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어느정도 속도까지 인식이 가능한지 테스트해보았는데 어느정도 속도까지는 인식되나 너무 빨리 지나가버리면 오류메세지가 떠버렸습니다;;




 
어떻게 작동되나 궁금해서 직접 보고싶어서 밑에서 찍어보았습니다.

하단에 롤러가 굴러갈때 스캐너하단에 빛이 들어오면서 스캔이 됩니다 : )




 
휴대용스캐너로 잘 스캔하기위한 한가지 조언이라면 스캔을 시작하기전에 >| 이러한 모양이 있는데 스캔하려는 문서를 이 빗금에 맞추어 시작하시면 깔끔하게 스캔이 됩니다!


스캐너독, 휴대용스캐너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을 영상으로 촬영하였습니다. 구입하여 사용하실 때 참고하시면 쉽고, 실수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캔원본


스캔원본


사용용도

일반스캐너가 아닌 휴대성을 강조하여 나온 제품이니, 사용용도 또한 엄청 넓을 것 같습니다.

  • 학생이라면 학교 수업 및 강의시간에 본인이 직접 필기한 것을 바로바로 스캔하여 저장 후 공부할 때, 그리고 학생들끼리 공유할 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직장인들은 회의내용이나 아이디어들을 메모할때 주로 종이에 그려가면서 많이 하실텐데, 이를 팀원들끼리 공유하기란 많이 힘듭니다. 휴대용스캐너를 이용하면 한번에 해결될 것 같네요.
  •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인 조직이라면 각 문서, 영수증들을 스캔하거나 복사하여 보관하는 경우가 많을 것인데, 일일히 집이나 사무실에 있는 일반스캐너, 복사기를 이용할필요없이 즉시 즉시 스캔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처럼 많은 곳에서 스캐너는 자주사용되는 제품인데, 휴대성이 더해졌기 때문에 하나쯤 가지고 계신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장점 / 단점

장점

  • 일반스캐너와 휴대용스캐너를 동시에 소지하게 됩니다.
  • LCD창이 있어서 외부에서도 실시간으로 스캔데이터를 확인가능합니다.
  • 유료OCR(이미지를 문서로 변환)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타이핑된 문서를 쉽게 스캔하여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8GB MicroSD, 휴대용파우치를 제공해주어 더 제품이 좋아보입니다.

단점

  • 아무래도 스캐너가 20만원정도 하다보니, 금전적으로 부담이 갈 수도 있습니다.
  • LCD에서 미리보기로 스캔이 정확히 잘되어졌는지까지는 확인하기는 힘들고, 스캔되어졌는지정도만 확인 가능합니다.
  • 한국어지원이 없는 것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결론

예전부터 스캐너가 필요해서 가지고 싶었는데 일반스캐너가 아닌 휴대용스캐너까지 되는 제품이 생기게 되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금전적인 여유가 있다면 전혀 아깝지 않은 제품임은 분명합니다.

또한 에버노트 등 컴퓨터로 문서들을 보관하는 습관을 이미 가지고 계시다면 MagicWand ST470제품은 누구보다도 유용하게 사용되어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에서 포스팅한 제품은 에누리체험단에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