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c OS X Mountain Lion 10.8 Developer PreView 설치 및 사용기

리뷰/서비스, 프로그램

by jin* 2012. 2. 19. 20:24

본문


Apple의 현CEO 팁 쿡.

첫번째 Mac OS 버젼 Mountain Lion.

Windows8 과 경쟁하게 될 구도.

기존에 Apple과는 다르게 이번 Mountain Lion은 호환성을 중심으로 업데이트 될 것 같다 (혼자 추측)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애플TV, 맥PC를 한가지 OS로 묶어 버리려 하고 있다.

그 기능들을 순서대로 간단하게 소개하려 한다.








기존 Mac OS X Lion을 사용하고 있다가 OS X 10.8 Mountain Lion Developer PreView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다운받아

설치를 진행하였다. 다행히도 Mountain Lion을 설치하였음에도 기존 자료들은 날라가지 않고 OS만 덮어쓰게 만들어졌다.


 



첫번째 소개하려는 기능은 Note기능이다.

기존에도 스티커라는 개념으로 메모기능이 있었지만, 도대체 왜 있는지 몰랐던 기능이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Note는 기존에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있는 Note와 연동을 해버리면서 iCloud로 데이터를 동시에 저장하고

보여준다. 확실히 편리하게 이용될 것 같다.

예를 들어서 맥PC에서 쉽게 메모를 쭈우우우욱 적어두면 iCloud로 모든 애플기기에 전송이 된다.

그럼 밖에 나갔을때 아이폰같은 기기로 메모만 확인을 하면 된다. 끝!





다음은 iChat의 강화!

예전에는 iChat으로 맥 사용자들끼리만 채팅이 가능했지만, 이번에는 iOS5기능에 있는 iMessage를 통합해버렸다.

맥에서 채팅을 하게되면 맥PC,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간 와이파이로 채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메시지의 기능은 꼭 Mountain Lion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 Lion에서도 Beta버젼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해놨다.

http://www.apple.com/macosx/mountain-lion/messages-beta/ (라이언이 설치되어 있다면 이 곳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리마인드(미리알림) 기능.

이 기능도 역시 아이폰에 있는 기능인데, 한국사용자들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리마인드가 제대로 활용될 때는 시리가 한국어버젼이 나왔을때, 진정 사용될 것 같다.

캘린더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지만, 간단간단하게 할일을 적어놓는 기능으로 말그대로 미리알림이다.

시리가 한국어버젼이 나오고 Mac OS 버젼이 나온다면, 이 리마인트 기능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다.





기존 Lion에는 없던 버튼이 하나 생겻다.

우측 상단에 보면 돋보기 모양의 검색모양이 끝이였는데,

Mountain Lion에는 동그란 모양이 하나더 생겼다.

이 것을 클릭하게 되면

.

.

.

.

.


바로 알림 기능.

이 디자인 역시 iOS에 있는 디자인과 흡사하다.

모든 알림기능들이 이곳을 거쳐 사용자에게 확인을 시켜준다.

iOS5로 넘어가면서 마음에 들었던 기능 중 하나였는데, Mac OS로 기능이 들어오게 되었다.


여기까지 Mountain Lion에서 눈에 띄게 바뀐 기능들이며 이 Mac OS 10.8버젼은 올(2012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출시가 되면 Lion처럼 AppStore를 통해 유료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한다.




스티븐잡스가 없는 Apple이 어떻게 변화하게 될 것인지 기대해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