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누리체험단 후기] 3M 프리젠테이션 리모컨 JC-8000 (RED)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3. 5. 14. 01:00

본문




에누리체험단에서 특별히 저를 뽑아주게되어 이렇게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물건'은!


3M의 프리젠테이션 리모컨인 JC-8000입니다.




2.4Ghz주파수의 USB리모컨으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윈도우에서만 된다고 적혀있는 글이 많은데 맥(MAC OS X)에서도 잘 됩니다!


버튼은 총 7개!, 그리고 JC-8000은 레이져가 빨간색으로 나옵니다. (9000대 버젼은 초록색레이져라고 알고 있습니다)



금액은 방금 인터넷으로 알아본결과 55,000~75,000원대로 다른 프리젠테이션 리모컨에 비해서 고가품인 것 같습니다.


역시! 그만큼 성능이 뛰어납니다. 지원하는 기능이 너무 많아서 멀티미디어파트쪽은 아직 사용도 못해봤습니다.


(저는 맥 위주로 , 또한 PT프로그램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 기능편


먼저 2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P] , [M]


[P]는 프리젠테이션 모드, [M]은 멀티미디어 모드 이렇게 두가지를 병행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는 프리젠테이션의 최강자로! 집에서는 편히 쉬면서 영화나 음악을! - 정말 다용도 기능으로 잘 만들었습니다!


[P] 프리젠테이션 모드 : Blank,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F5/ESC, 레이져포인터, Alt+Tab


[M] 프리젠테이션 모드 : 이전곡, 다음곡, 음량증가, 음량감소, 재생/일시정지, 음소거


이런식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2. 사용법


일단 설명서를 보면 윈도우에서는 모두 돌아간다고 적혀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윈도우는 USB만 최초 꼽으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된 후 그 후로는 USB를 꼽자마자 바로 작동합니다.


맥의 경우는 USB수신기를 꼽으면 USB키보드로 인식하게 되면 버튼을 눌러보라고 합니다.





Shift 옆에 키가 어떤 것일까 생각하지말고 리모컨의 아무키를 막막 아무거나 눌러주세요!






키보드가 확인되지 않았다고하면 [승인]버튼을 누르랍니다 : (






[키보드 유형 선택]을 선택하라고 뜨게 되는데, 아무거나 선택해도 똑같으니, 그냥 첫번째 것으로 선택합니다.


그러면 바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버튼을 눌러보시면 키보드의 특정키가 맵팅되어 있어서, 윈도우처럼 각 기능들이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키보드의 키가 눌림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제가 몇가지 테스트해보았는데, 이 제품을 쓰시는 분들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




프리젠테이션 모드에서 사용되는 키들입니다.


여기서 맥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키는 맥은 Command버튼을 주로 사용하기에 Alt+Tap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 외에는 PT로 아주 좋네요!


특히 요즘 나오는 맥북레티나, 맥북에어등은 적외선수신기가 없기때문에 애플에서 나오는 리모컨을 사용하지 못하게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이 리모컨이 있다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음은 멀티미디어 모드인데 애플기본 리모컨과 키조합이 거의 일치하여 오히려 멀티미디어 모드로 키노트발표를 하는게 더 어울릴 듯 합니다 : D




위 멀티미디어 키조합을 보게되면 애플 기본 키보드와 거의 흡사하여 PT를 멀티미디어모드에서 진행하셔도 괜찮습니다!


또한 이 리모컨을 이용하여 MS사의 파워포인트, 애플사의 키노트, 그리고 떠오르는 샛별인 프레지, 모두 PT를 진행해보았는데, 3M 리모컨 하나면 문제없습니다!


(다만 프레지는 키자체가 PageUp/Down, Left/Right버튼으로 인식하기때문에 프레지 발표시에는 PT모드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아주아주 멋진 PT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제품개봉편


역시 제품의 후기의 맛은 '개봉기'라고 생각합니다.


기능이야 그렇게 차이나지는 않겠지만, 가지고 다닐때 제일많이 보여지는 것이 제품디자인입니다.


자세하게 사진하나하나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상품포장은 플라스틱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봉인라벨이 깔끔하게 붙어있습니다.


제가 이제품을 첨으로 개봉합니다.






제품은 깔끔하게 들어있습니다.





자세히 보게되면,


왼쪽부터 파우치, 사용설명서, 건전지(AAA), 프리젠테이션 리모컨의 순으로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아담한 사이즈와 여러가지 키들로 이 리모컨만 있으면 PT는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손으로 잡아보았을 때, 딱 적당합니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사이즈 : )






카메라 접사가 매우 잘되어서 붙어있는 먼지까지 나왔습니다 ;;;


앞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제질이네요 : )






뒤쪽은 음 뭐랄까, 부드러운재질? 고급스러워서 아주 그립감이 좋습니다!


아래쪽을 보면 USB수신기가 매립되어있는데 뺏다 꼽았다 하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안쪽보면 자석이 붙어있어서 USB수신기를 갖다대면 자동으로 달라붙는데,


나중에 헐거워져서 USB수신기가 잃어버리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 D (만족 x 100000)


(앗! 실수로 거꾸로 뒤집어 꼽지는 마세요. 빼기 힘듭니다 'ㅡ'.......)







뒷면 하단부 전체를 땡기면 배터리를 끼우는 공간이 나옵니다.





부담없는 AAA사이즈의 건전지로 크기도 작아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P]모드에서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빨간색 레이져 포인트가 나옵니다.


레이저가 엄청 쌔지는 않지만 PT를 진행함에 있어서는 아주 탁월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파우치가 있어서 가지고 다닐때는 고급스럽게 파우치안에 넣어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한번에 쏘옥! 들어가서 깔끔하며, 저 멋진 3M로고가 프리젠테이션 리모컨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얼굴은 가려주고!)


13년 맥북에어 13인치 + 프레지(prezi) + 3M JC-8000 프리젠테이션 리모컨


위 조합으로 무사히 PT발표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가격대도 프리젠테이션/멀티미디어 리모컨으로 사용하기에 고급스럽고 적정한 가격대라고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OS도 가리지 않고 USB수신기를 통해서 작동하기 때문에 PC도 가리지 않고 작동합니다.


기존보다 좀 더 멋진 기획자, 발표자가 되기위해서 이런제품을 사용해본다면 보다 멋진 PT발표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M JC-8000후기는 [에누리 체험단]으로부터 제공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