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효도폰으로 추천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3네오 개봉기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4. 10. 5. 23:34

본문








갤럭시노트3네오

저희 어머니께서 옵티머스LTE2를 사용하시다가 별로 안좋다고 다른 스마트폰으로 바꿔달라고 말씀하셔서 알아보던 중 어르신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폰을 발견했습니다.

갤럭시노트3네오가 저렴하게 풀리면서 호X님 사이트에도 자주 나오더군요. 호호호

어짜피 이번에 폰바꾸시면 2년정도쯤은 다른 곳으로 이동하실 것 같지 않아서 어르신분들이 사용하기 괜찮다는 별정통신사로 알아보았습니다. (별정통신사는 헬로모바일!)

갤럭시노트3네오+요금제(52요금제)+부가세를 모두 합쳐도 실납부금액이 약 42,000원!. 이정도면 저렴하지 않은가요?
실제 스마트폰 제품을 받아보고 이것 저것 사용해보시고는 만족한다고 하시네요 : ) 갤럭시노트3의 저가형으로 나온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느리지도 않고, 큰화면에 타블렛기능까지, 괜찮은 스마트폰인 것 같네요 :D

스마트폰의 기능은 대부분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갤럭시노트3네오가 어떻게 생겼는지 실물사진 위주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실물사진하면 바로 개봉기. 깔끔하게 개봉기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깔끔한개봉기


평소 DSLR로 촬영하다가 부득이하게 아이팟으로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이해해주세용~

일명 공짜폰으로 구입하게 되었는데, 저렴하게 구입했을 뿐만 아니라 사은품도 엄청 많이 받았습니다 : )





잠시 사은품들 감상해주세요 : )

여러분도 잘만 찾으시면 이렇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호호호호





갤럭시 노트3에 Neo라는 글자가 추가되었네요.

Neo가 추가되면서 저가폰으로 생산되었습니다.

거치대가 없고, 배터리가 1개, 그리고 5.5인치 디스플레이 이정도만 간단히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스펙좀 살짝 낮기는 합니다^^;;)





실물을 보시게 되면 간략하게 기능설명이 되어 있네요!





제가 한손으로 들어보았는데, 정말 적당한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이 사이즈보다 더 크다면 오히려 불편한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뒤쪽이 가죽케이스로 만들어놓아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네요.

예전 삼성스마트폰하면 촌스럽다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는데, 모두 옛날말인 것 같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8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해놓았습니다.

직접 카메라를 찍었을때 소감은 "오 좋은데?" 라는 느낌을 받았네요.

저희 어머니께서 이 노트3네오로 바꾸시고 사진을 많이 찍고 계시네요. 허허





하단에는 S펜이 장착되어 있고 뽑게 되면 S펜메뉴들이 자동으로 쫘라락 펼쳐지네요.

예전에는 장보러 다니실때 어떤것들을 구입할지 스마트폰 메모장에 일일히 타이필에서 기록하셨는데,

이 폰으로 바꾸시고는 종이에 낙서하듯이 품목을 적으시면서 엄청 편하다고 하시네요 : )





어른들이 사용하신다면 보통 스마트폰을 길게 사용하시는데, 이런경우는 별정통신사를 이용하게 되면 오히려 저렴하고 괜찮게 이용가능합니다.

이번에 헬로모바일을 택하게 되었는데, CJ계열이라 그런지 CJ의 많은 혜택들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요금제도 52요금제를 선택했는데 할부금(거의공짜)과 부가세를 더했는데도 오히려 납부금액은 4만원대를 내고 있습니다 : )





제가 집에 올때까지 개봉을 안하셨길래 제가 직접 개봉을 하고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Neo라는 글씨를 부팅화면까지 박아놓았네요 ^^;;





데이터 네트워크 허용을 체크!





환영한다네요.

헬로모바일은 KT와 같은 망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KT와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LTE의 KT면 걱정없이 통화 및 데이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적당한 사이즈의 크기.

KT쪽으로 생산된 제품이라 KT소프트웨어들이 대부분 설치되어 있네요.

헬로모바일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이런 앱들은 대부분 사용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통화/문자/데이터 사용현황을 보시려면 '플레이스토어'에서 '헬로모바일'을 검색하시면 고객센터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 앱에서 확인하시면 되는데, CJ가 앱은 나름 잘만드는지 앱도 깔끔하고 이용하기 편했습니다 : )





마지막으로 갤럭시노트3네오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옵티머스뷰2의 크기 비교입니다.

뷰2보다 가로로 살짝 좁고 세로로 길어졌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케이스까지 씌워놓아서 좀 더 커보이기는 하네요 ^^;;)

결론적으로 부모님들이 딱 좋아하는 기능들을 모아놓은 스마트폰인 것 같습니다 :D





갤럭시노트3는 5.7인치인가 그런데 갤럭시노트3네오는 5.5인치입니다. 제생각에는 스마트폰이 너무 크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고 생각하기에 갤럭시노트3보다 갤럭시노트3네오에 더 큰 점수를 주고 싶네요. 실제로 본 갤3네오. 이정도도 충분히 크다고 생각이 됩니다. 허허허

그래서 저는 이번에 아이폰6으로 갈아타려고 하는데, 아이폰6 plus는 너무 크다고 생각되어 그냥 아이폰6으로 갈예정이기도 합니다 : )

저가형이면서 충실한 스마트폰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은 갤럭시노트3네오를 후보에 올려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