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봉기] 아이폰7 플러스 제트블랙 128GB 국내개통!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6. 10. 19. 22:11

본문

시작하기전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여러 애플제품을 꾸준히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도 아이폰으로 시작하였다가 너무 아이폰만 찬양하는 것 같아 잠깐 안드로이드폰으로도 넘어간적이 있었는데, 안드로이드를 사용했던 경험으로 인해 다시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지 말자라는게 머리 속에 뿌리깊게 박혀버렸습니다. 덜덜덜 (뭐 그래도 안드로이드폰 하나쯤 서브로 가지고 있으면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한 5만원 선에서 괜찮은 안드로이드폰을 구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ㅠ)


지금 이 폰으로 바꾸기 전까지 아이폰6을 구입하여 거의 2년을 사용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아이폰7플러스 제트블랙 색상과 카메라에 반하게 되면서 폰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애플에서(?) 적극적으로 한국에 출시를 진행한 것 같습니다. 10월 말 예상했었는데, 10월 21일로 출시날짜가 확정이되고, 21일이 되기전에 대리점에 뿌리고, 저는 미리 아이폰7플러스 제트블랙 128GB를 손에 얻게 되었습니다. 뒷면을 보니 K인증마크(?)인가 뭔가 사라지면서 더 빨리 출시하지 않았나 싶네요.
미리 아이폰7플러스를 받은기념으로 바로 개봉기를 간단하게 남겨보려고 오랜만에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 )




아이폰7 플러스 제트블랙 128GB

9월 아이폰7을 발표할때, 제트블랙색상과 카메라(아웃포커싱)기능을 보고 한눈에 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자친구와 함께 커플로가기로 결정하게 되었지요! 판매금액은 점점오르고 120만원이라는 소문까지 돌면서 불안불안하기도 하였는데 걱정한 것과는 달리 나름 저렴하게 구입을 진행하였습니다! (한달요금 VAT포함 85,000원 정도?)
대리점에서도 제트블랙을 처음보는 것이라 저의 주변에 몰려서 다같이 제트블랙을 개봉하였습니다. 개봉하는 순간. 와.. 아이폰7 = 제트블랙 인 것 같네요. 대신 지문이 이쪽저쪽 남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너무 이뻐서 이것조차 그냥 장점으로 보이는 순간이였습니다.
소문이 무성했던 기스의 경우는 걱정할필요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폰3gs, 아이폰4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은색의 아이팟처럼 스치면 기스는 아닌것 같고, 일부러 기스를 낼려고 할 때(?) 기스가 날 것 같더라구요. 지문도 안경수건같은걸로 문지르면 바로 깔끄미가 되어버리네요 : )
좋다는 걸 표현하려다보니 두서없이 계속 적어내려가게 되네요. 스펙이야 뭐 다들 아실 것 같고, 다들 궁금하신 것은 디테일산 촬영컷이라 생각됩니다 :D
바로 개봉하는 사진부터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봉기

대리점직원들과 같이 구경했다던 그 아이폰7플러스 제트블랙 128GB입니다!



비닐을 각 사이드만 도려내어 조심스럽게 개봉하여 비닐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 )

한번에 확 개봉하고 싶었지만, 나중 중고판매를 위해 절제를...



각 제품들을 꺼내서 나열해보았습니다. 그냥 막둬도 예술이네요.



아이폰7플러스의 장점인 듀얼카메라.

퍼블릭베타 올려서 인물사진모드로 촬영해봤는데, 사진한장 한장이 감탄사밖에 안나오네요.

(아직 멋지게 출사를 나가지 않아서 블로그에 올릴 샘플사진은 없네요 ㅠ)



이어폰구멍을 없애고, 스피커로 바뀐 밑부분.

많은 사람들이 이어폰구멍을 없앤 것에 대해 불만들이 있지만, 저는 나름 긍정적입니다.

왜냐하면 에어팟을 구입할 예정이기 때문이죠 (사실은 제가 그토록 찾던 블루투스이어폰의 디자인이라는..)



뭔가 더 깔끔해졌군요.

절연띠도 있기는 있는데, 제트블랙의 경우 전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앞면입니다.

여기서도 아마 소리가 웅장하게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탭틱엔진이 들어가있는 홈버튼입니다. 진동이 뭔가 느낌이 좋습니다.

집에서 어머니께서는 이잡는 느낌이라고....ㅋㅋㅋㅋㅋㅋ



이어폰구멍이 없어진대신 저런젠더를 제공하네요. (이건 좀 아닌것같네요.)

그냥 저렴한거라도 블루투스이어폰을 하나 주지...



충전케이블!



충전기!!



설명서입니다!



남자손에도 나름 꽉차게 잡히네요.

사용할때는 두손으로 사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대로 들고 다니고 싶지만, 당분간은 케이스를 씌워서 다녀야할 것 같습니다.

(구입하자 망가지면 참 슬프잖아요?)


마치며

아직 개통전이라 (21일 오전에 개통예정) 폰만 가지고 노는 중인데, 이번 아이폰은 정말 뭔가 매력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금액도 비싼편이기는 하지만, 아웃포커싱 기능을 사용해보면 아까운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디테일하게 사진을 보시고 아이폰을 구입예정이시라면 참고하고 구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