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 셀피족을 위한 스마트폰용 간편 다기능 핸드그립 JOBY GripTight POV Kit 개봉기/리뷰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7. 3. 26. 20:14

본문


진짜 얼마전(?)까지만 해도 핸드폰으로 사진, 영상을 찍는 다는 것을 상상하지도 못했던 것 같습니다. (아.. 생각해보니, 벌써 15년정도 되어가고 있기는 하네요) 요즘은 영화들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기도 하고, 멋진 사진작가들도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예술을 담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아웃포커싱까지 되는 기술이 담겨있는 제품인 아이폰7 플러스가 출시하면서 더 고급스러운 사진들을 남길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흔들리는 영상촬영을 보정하기 위해 스마트폰 짐벌이라는 제품도 나오게 되면서 사진, 영상 가릴 것 없이 일반 사람들도 작가 못지 않은 예술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취미 남기기

새로운 취미들을 하나 둘씩 알아가면서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을 어떻게 찍어야하고, 어떤 것으로 찍으면 더 괜찮게 나오는지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액션캠이라는 것도 구입하게 되고, 짐벌이라는 것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새로운 취미 중에서 스케이트보드, 스노우보드, 킥보드 등 엄청 빨빨거리며 돌아다니는 취미들을 즐기고 있는데, 움직이면서 영상들을 촬영해야 하다보니 부수적인 장비들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편안한 자세로 흔들리지 않는 영상을 뽑아낼려면 당연히 오스모 혹은 스마트폰 짐벌등의 약간의 고가제품들을 구입해야하는데 고민없이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금액이기에 가격떨어지는 것만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간편하게 휴대도 가능하면서 원하는 각도에서 촬영,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폰 핸드그립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JOBY GripTight POV Kit

JOBY라는 브랜드를 들어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고릴라 삼각대로 이미 어느정도 이름이 유명해진 브랜드이며, 스마트폰 거치대 관련으로 여러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있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Grip Tight POV Kit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셀카를 찍거나 단체사진을 찍거나 혹은 익스트림한 영상을 촬영해야하는 상황에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입니다.
몇가지 특별한 기능들이 있는데 간단하게 요약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블루투스(Bluetooth) 셔터(Shutter)

    • 거치대와 분리가능한 블루투스 촬영셔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 시점들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iOS, Android 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블루투스 거리 ~27미터)
  2. 간편한 잠금방식

    • 제품 후면에 있는 붉은색 레버를 움직여서, 쉽고 간단하게 스마트폰과 체결, 장착이 가능합니다.
  3. GoPro Mount와 연결가능

    • GoPro용 마운트와 연결가능하도록 호환되기 때문에 다양한 악세서리를 활용하여 촬영이 가능합니다.
  4.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사용가능

    • 폭 56~91mm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여러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7플러스, 갤럭시 S7/Note7 포함)
  5. 휴대성이 좋은 핸드그랩

    • 다양한 각도로 조절 가능한 핸드그립으로 제작되어,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 같은 그립을 제공합니다. 그냥 촬영했을 때 각도가 안나오는 시점도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개봉기


정품보증마크스티커가 부착되어있는 제품을 받았습니다




한글로 작성되어 있는 메뉴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치대 본체, 블루투스 셔터 리모컨, 카메라부품을 장착할 수 있는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치부분을 보면 여러 스마트폰을 고정할 수 있도록 여러 모양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이며, 짧기 때문에 우수한 휴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자기준으로 3손가락, 여자기준 4손가락으로 손잡이를 파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각도로 움직여 주시고, 위 사진에 있는 나사를 조여주게 되면 잘 고정됩니다.



스마트폰 거치하는 부분이 신기합니다. 간편하고 쉬웠습니다.

빨간색 레버를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고정되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스마트폰 고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레버를 해제한 후 거치되는 부분을 늘리면 위 사진만큼 늘어납니다.

아이폰7플러스는 물론 조금 더 큰 스마트폰도 무리없이 장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거치하게 되면 위 사진처럼 잘 고정됩니다.



영상촬영을 하면 일부화면이 가려질 수 있으나, 실제로 그렇게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저런 상태로 영상을 찍게 되면 화면보다는 실제 피사체를 보면서 움직이게 되니,

스마트폰을 보는 경우는 화각이 맞나 정도라 딱 적당했습니다.



좌측, 우측 원하는 방향에 맞춰 거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찍히는 쪽에서는 위 사진과 같은 모양으로 나오기 때문에 거치대때문에 시야를 가리는 경우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투스 셔터가 포함되어 있기에 셀카를 찍거나 단체사진을 찍을 때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약 27미터거리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어떠한 연출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야간에 찍을 때 스트로보 및 조명이 꼭 필요하겠죠?

추가 부품들을 장착할 수 있도록 커넥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LED 스트로보를 달아 영상 촬영하면 될 것 같습니다 : )



GripTight 상단, 하단에 양쪽으로 부품을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 각도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반대방향입니다.




위 사진은 여자가 거치대를 파지 했을 때 사진입니다.

(네 손가락이 모두 들어갑니다)




사용후기

일단 크기가 작다보니깐 사용성, 휴대성이 우수했습니다. 기존 비슷한 제품으로는 셀카봉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들고 다니기 불편하고, 고정도 잘안되는 편이었는데 이러한 사용성들이 보완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움직이면서 사진, 영상들을 촬영할 때 낮은 각도에서 찍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여러각도로 조절이 가능하다보니 좀 더 편안한 자세로 다양한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추가로 카메라부품들도 장착할 수 있도록 연결고리가 있기 때문에 야간촬영시 필요한 LED스트로보라던지, 마이크 등을 장착하기 좋아보였습니다.

마치며

당연히 전문적으로 사진, 영상들을 찍기 위해서라면 금액대가 더 높은 고급 장비들(짐벌종류)을 사용해야하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거나 친구들끼리 혹은 연인끼리 간편하게 평소보다 괜찮은 사진들을 얻는 것이 목적이라면 이 정도 금액이면 충분히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쿠팡에서도 로켓배송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