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판이 아닌 아이폰Xs 홍콩판을 구입! 그리고 언박싱 리뷰!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8. 10. 11. 02:39

본문







많은 분들이 국내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제품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엄청 기다리고 있던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그런데 제가 한국판이 아닌 홍콩판으로 최종 결정하여 구입하게되었습니다.

아, 이 이야기를 하기 전에 제가 아이폰Xs를 어떻하다가 구입했는지부터 간략하게 써내려가보겠습니다.

저는 원래 아이폰7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iOS12를 올리면서 성능적 변화가 많아졌습니다. 물론 좋은 쪽으로 말이죠. 그렇게 되면서 2년정도 쓰고 아이폰 바꿔야지 생각했던 제가 이 정도면 충분히 쓸만하네? 라는 생각으로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9월 애플 신제품 행사 때, 아이폰XR,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가 출시하게 되었고, 정말 많은 리뷰어들이 아이폰을 해외에서 구해와서 리뷰들을 정말 많이 하더라구요. 모든 글과 영상을 다 찾아도 아이폰Xs 시리즈들만 나오는…

정말 별생각없었는데, 리뷰만 계속 보다보니깐 점점 빠져드는.. 뭐, 여기까지도 괜찮았습니다. 이제는 주변에서 아이폰Xs를 구입한다는 말이 들려오고, 카메라 무음이 지원하는 해외직구가 금액적으로도 충분히 괜찮다라는 말도 듣게 됩니다. 국내에서 리퍼를 받으면 좋으나 어짜피 요즘은 스마트폰을 워낙 잘 만들다보니깐 리퍼받을 일도 많이 없기도 하구요. (저도 예전에는 리퍼를 정말 많이 받곤 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2년 이상 사용하는데 문제 없을 정도로 폰이 견고하더라구요)

그래서! 가격비고, 리퍼, 특징 등등을 찾아보고 홍콩판으로 구입해도 문제 없겠다라고 결론을 내리고 바로 결제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요즘은 인터넷쇼핑이 글로벌화 되고, 잘 발전되었다보니 직구하는데도 너무나도 쉽게 진행했습니다.

제품스펙

제가 구입한 제품은 아이폰Xs 입니다. (맥스가 아닙니다!)
홍콩판의 경우는 중국판과 같습니다. 맥스제품의 경우에는 물리 듀얼 유심이 지원하여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나노유심을 두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밑의 제품들은 국내 출시와 똑같이 나노유심 + e-sim 이렇게해서 듀열유심이라고 하고 있고요. 물리적 유심은 1개만 장착가능하고 e-sim의 경우는 아이폰 자체에 내장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혼란스러우실 것 같아서 설명을 해봤고, 다음은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스펙입니다.

이제는 레티나가 아닌 OLED를 선택했고, 그로인해 색상 정확도와 HDR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HDR은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엄청 밝은 부분과 엄청 어두운 부분을 잘 묘사하여 한 사진에 모든 색정보를 기입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5.8인치입니다.

그리고 항상 재질이 말이 있었습니다. 스크레치가 난다느니, 까진다느니 말이죠.
이번에는 글래스소재를 사용하고, 사이드는 고강도 스테인리스 스틸 측면 뱅드라고 합니다.
거기에다가 방수 및 방진 기능까지 더해졌다고 하죠.

페이스ID는 더 빨라졌다고 합니다. (많은 리뷰들을 보면 체감까지는 안된다고 하네요)

다음은 항상 발전하고 있는 아이폰의 CPU. A12 Bionic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뉴럴엔진이 탑재되어 더 빠르고 복잡한 연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더욱 더 사실적으로 진화되었고, 저조도 촬영시 노이즈를 많이 개선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간 말이 있는 뽀샤시 기능까지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거 좋던데..)
인물 사진 모드를 사용하면 아웃포커싱이라고 하는 보케효과가 정말 예술이라고 합니다. 보케효과를 후보정으로도 만질 수 있죠 : )
이 전 세대부터 지원했던 전면카메라 1080p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런데 다만 이상한 점은 얼굴이 크롭되어 나오다보니 얼굴이 엄청 크게 나온다는거… 왜그런지는 좀 더 찾아봐야겠지만 흔들림보정때문이려나요?

용량은 점점 높여가고 있습니다. 64GB, 256GB, 512GB로 말이죠. 그래서 금액도 노트북 가격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T_T 저는 배송비, 관세 모두 포함해서 150만원대에 구입했습니다 T_T

아이폰Xs의 스펙은 여기까지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박싱


교묘하게 가려진 노치 -_-a


그래도 애플제품박스는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 )


역시나 설명서와 본품. 깔끔해서 아무것도 없..


자, 제가 한번 꺼내보겠습니다.


본품, 설명서(+유심탈착심), 번들이어폰(젠더도 없..), 충전케이블, 충전콘센트(홍콩판)

다행히 돼지코는 직구한 사이트에서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아이폰X와 똑같이 생겼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엄청 미세하게 카메라의 위치가 다르다고 합니다.


이번 아이폰의 시그니처컬러인 골드 컬러입니다.


주변이 골드로 감싸져 있네요.

스테인리스 무슨 처리가 되어있다고 하여 더 견고해졌다고 하네요 : )


버튼들의 위치는 이전 모델과 같습니다 : )


위치가 한국에 있어서 그런지, 전원을 키자마자 한국어로 나왔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아이폰이 있으면 쉽게 동기화가 되도록 자동으로 지원합니다.


소감

아이폰7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아이폰Xs는 정말 작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화면은 엄청 크고 말이죠.

이미 많은 리뷰들을 보고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만져보지 않아도 저는 충분히 만족하고 사용할 것입니다 헤헤
맨날 지문인식만 하다가 페이스ID. 정말 신기하더군요. 페이스ID에 적응하면 홈버튼을 사용할 줄 모른다고 하는데, 점점 바보가 되어가는걸까요? 그만큼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당분간은 아이폰Xs로 사진과 동영상들을 많이 찍어볼 것 같아요! 그만큼 좋아졌거든요! 또한 HDR도 향상되었다보니, 후보정하기가 훨씬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추후 조금 더 사용해보면서 종종 리뷰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