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 견고하고 휴대성이 좋은 셀카봉삼각대. 조비 텔레포드 프로 키트 전격리뷰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9. 4. 6. 01:04

본문

카메라 금액들이 많이 낮아졌고,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도 많이 좋아졌다보니깐 남녀노소, 나이불문 사진과 동영상 촬영들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
저 역시도 사진과 전혀 관련없는 직종을 가지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입문하기에 재미있다보니 (입문을 넘어서면 어렵..) 사진을 찍으러 종종 돌아다니는 것 같네요.
.
그러다보니 작은, 컴팩트한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다보면 어디엔가 세워두기도 하고, 거치해놓고 촬영을 해야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휴대성도 좋아야 하고 셀카도 찍기 좋도록 셀카봉의 역할도 가능한 것을 찾다보니 다기능 삼각대를 필요로 하는 것 같습니다.

삼각대

삼각대의 종류는 정말 너무나도 많이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대부분 알고 있는 평범한 삼각대. 다리가 3개이기 때문에 삼각대이겠죠?
그리고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상향 평준화 되면서 셀카봉도 정말 많이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휴대성 좋은 셀카봉을 평평한 곳 위에 세울 수 있어야 하겠지요?
그 것도 모잘라 드론처럼 높은 곳에서 아래를 찍을 수 있는 모노포드라는 삼각대(?)도 존재합니다.
.
그러나!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일반인 분들이라고 한다면 뭔가에 특화된 삼각대보다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휴대성이 좋은 그런 삼각대를 찾고 있을 것 같습니다.
.
마침 그런 삼각대를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위블을 통해 제품을 대여받고 사용해보면서 제가 느낌 소감을 여러분께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텔레포드 프로 키트

제가 대여받은 제품은 조비 제품의 텔레포드 프로 키트 (JOBY Telepod Pro Kit) 제품입니다.
.

보통 조비에서 유명한 제품은 관절별로 움질일 수 있는 고릴라포드 제품일겁니다. 1k, 3k, 5k 별로 각 무게에 따라서 선택군을 넓게 가지고 있는 제품인데, 제가 오늘 리뷰하려는 텔레포드 프로 키트 제품은 고릴라포드와 비교하면 1k 제품에 해당되는 제품입니다.
.

엄청 무거운 미러리스나 DSLR을 장착해서 가지고 다니는 것이 아닌 제가 예전에 리뷰를 진행했던 소니의 RX100 시리즈 같은 컴팩트한 카메라. 아니면 요즘 유행하고 있는 VR촬영을 할 수 있는 360카메라들을 거치하기에 좋은 컴팩트 삼각대입니다.
.

텔레포드 프로 키트 제품은 삼각대 역할과 셀카봉 역할이 가능하다 보니깐 정말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보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를 많이 하고, 일반화되기도 했는데 사진, 영상을 찍을 때 정말 편하게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자체가 튼튼하다 보니, 어디에서든지 어떤 상황에서든지 사용하기 좋아보였습니다.
.

제품 자체가 견고해서 그런지 동영상을 찍어야하는 상황이면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찍기 좋았습니다. 요즘 유튜브들도 핫하다고 하는데 영상 찍을 때 삼각대가 고민이라고 한다면 이 제품 괜찮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사용용도

.

제가 가지고 있는 카메라나 장비들이 많이 있는데, 무게가 그렇게 무겁지 않다면 (최대 1k 정도?) 정말 뭐든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

또한 볼헤드의 연결부가 1/4 나사를 사용하고 있다보니깐 카메라이외에도 거치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면 문제없이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제가 장착해본 것은 액션캠, 스마트폰, 오즈모포켓, 녹음기들을 연결해봤는데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누가 사용해야 할까?

이 제품은 특정 사람에 추천하기 보다는 누구나 사용해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셀카봉 혹은 삼각대 자체가 없어서 이번에 장만을 해야한다라고 하면 당연히 애매한 제품을 구입하기 보다는 이 제품이 훨씬 고장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만약 이미 삼각대도 있다고 했을 때, 이럴 때도 분명 휴대성이 중요한 삼각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조비의 고릴라포드를 많이 구입하기도 하지요. 그런데 고릴라포드의 경우 저도 사용하고 있지만 사용환경이 바뀔 때마다 관절을 일일히 꺽기가 은근히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특정 모양으로 만들어놓고 잘 안바꾸는 경우가 더 많이 있지요. 그래서 텔레포드 프로 키트를 가지고 있다면 정말 간단하게, 기동성 위주로 사용을 해야하는 경우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고 보였습니다.
.
저 같은 경우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미러리스에는 고릴라포드 5k 제품을 물리고, 서브카메라를 사용할 때는 텔레포드 프로 키트를 달아놓고 다녔는데, 이렇게 편할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써보기 전에 MT-20 이라는 저렴한 미니셀카봉겸 삼각대를 하나 구입해서 사용했었는데 비교가 안될 정도로 모든 면에서 우수했습니다.
.

단점을 찾아보려 했지만 찾을 수가 없... 음.. 굳이 단점을 찾아보자면 어떻게 보면 길이가 짧을 수 있다는 부분이였는데, 휴대성과 기동성을 보자고 한다면 이걸 단점으로 취급하는게 맞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혹시나 삼각대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제품도 견적목록에 올려서 같이 고민해봐도 될만한 충분히 좋은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구매링크 정보

위블+썬포토를 통해 대여받고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조비 텔레포드 프로 키트 구매링크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주문하기
할인 프로모션 VIVIBRIGHT HD MINI 프로젝터 제품 (1080p) 바로가기 | 쿠폰번호: f7d679
할인 프로모션 VIVIBRIGHT GP100 LED 프로젝터 제품 (1080p) 바로가기 | 쿠폰번호: 81a626
할인 프로모션 SJCAM SJ8 PRO 4k 60fps 액션캠 바로가기 | 쿠폰번호: SJ8PRODVR
할인 프로모션 SJCAM SJ8 4k 60fps 액션캠 바로가기 | 쿠폰번호: SJ8DV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