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리뷰] 소니 WH-1000XM3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을 여자친구에게 빌려줘봤습니다 : ) 💑

리뷰/제품, 테크

by 진:D 2019. 6. 3. 01:58

본문

저 혼자만 WH-1000XM3 헤드폰을 사용하기 보다는 주변 지인들에게 들려주고, 그 생생한 느낌과 어디에 사용하면 좋을지 의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아무나 막 요청하기 보다는 그래도 그나마 제일 가까운 여자친구에게 며칠동안 빌려주고, 간단하게 인터뷰를 진행해봤습니다 : )


제 여자친구도 평소에 책상에 앉아서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쓰거나 여러 집중하는 일 들을 하기 때문에 소니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이 유용하게 사용해 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인터뷰

먼저 자기소개 간단하게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소니 헤드폰을 빌려준 진님의 여자친구입니다. 겸사겸사 헤드폰을 빌려준다길래 이번 기회에 잘 사용해봤습니다.

 

소니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을 알고 있었나요?

그냥 소음이 차단된다? 정도만 알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본적은 없었기에 어느정도인지는 전혀 몰랐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와 비슷하지 않을까요?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해보니 어땠나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어 하며 헤드폰을 착용하는 순간 정말 깜짝 놀랐어요! 뭐랄까 갑자기 우주에 온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우주에 간 적 없음)


제가 사용해본 곳은 카페에서 사용해봤는데 도로변에 있어서 차량들 소음과 사람들의 소음들, 커피내리는 소리 등 많은 소음이 있었는데 순간적으로 확 조용해지는 느낌이였어요. 엄청 큰 소음까지 사라지는 것은 아닌데, 음.. 도서관에 와있는 기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평소에 소음때문에 뭔가에 집중하기 힘든 적이 있었나요?

저도 작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혼자 있을 때는 조용히 독서를 하거나 하는데 주변 소음들로 인해 인상이 찌푸려진 적이 몇번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깐 해야할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산만해지는 저 자신을 발견한 상황?
그런데 그렇다고 독서실 같은 곳을 가기에는 정말로 조용하니깐 저 스스로 아무소리도 못내고 눈치보게 되니깐 이도저도 못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그 때 이 헤드폰을 사용해보니 어땠나요?

실제로 주변이 시끄럽다보니깐 제가 어떤행동을 하거나 어느정도 소리가 나도 주변에 피해가 안가고, 헤드폰을 끼우게 되니깐 저 혼자만 조용한 공간에 온 기분이 들다보니 너무나 편안하게 신경도 안쓰이면서 하려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거기에다가 보통 이어폰으로 소리를 크게 들으면 나중에 귀가 아프고, 멍해지는 느낌이 있었는데 소니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들으니 볼륨을 작게 들어도 되서 그게 너무 좋았어요!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을 어디에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나요?

저처럼 틈틈히 카페에서 간단한 개인적인 업무를 보거나 독서를 즐기시는 분들, 혹은 집에서 가족들이랑 함께 있는데 혼자 방에서 조용히 뭔가 집중해서 일을 해야할 때?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는 소니 헤드폰을 사용하면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오히려 독서실을 주로 다니는 학생들에게는 제가 느끼는 정도의 장점으로는 안느껴질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요즘 현대인들 중에서 소음 속에 살고 있지만 조용함을 느끼고 싶다라고 한다면 이 제품 정말 괜찮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혹시 착용하고 있는 사진 한 장만 보여줄 수 있을까요?

음, 뭔가 부끄럽기는 하지만.. 잠시만요 (찰칵찰칵) 생각보다 헤드폰 크기가 그렇게 안커서 그런지 나름 괜찮게 나왔네요.

아! 한가지 더 생각났어요!

 

밖에 다닐 때는 렌즈를 끼고 다니지만 집에 있거나 집 앞 카페에 갈 때는 보통 안경을 쓰거든요? 안경 쓴 상태에서 이 헤드폰을 끼면 안경 옆에가 눌려서 아플 줄 알았는데, 안아파서 좋았던거 같아요. 헤드폰 스폰지가 의외로 푹신푹신해서 위치를 잘 잡아주면서 거슬리는게 없었어요.

마치며

이렇게 저 말고, 이어폰, 헤드폰에 그렇게 관심없었던 여자친구에게 들려주고, 다양한 의견을 받아봤습니다. 요즘은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기 보다는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혼자 무언가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시끄러운 세상보다는 조금 더 조용한 곳에서 작업들을 하고 싶어하지요.


거기에다가 이어폰을 들을 때, 주변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볼륨을 엄청 크게 하기도 하는데 소니 WH-1000XM3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주변 소움차단이 되기 때문에 굳이 큰 볼륨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집중하면서 업무에 임할 수 있는 유용한 헤드폰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9.06.03 11:15 신고
    와 저도 써보고 싶네요! 지하철에서 어르신들 스피커폰으로 유튜브 보고 계실때 굉장히 힘든데, 그런 소음도 다 차단이 될까요?
    • 프로필 사진
      2019.06.03 11:28 신고
      그런소리 다 차단된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ㅎㅅㅎ
      고음차단이 살짝안되는 것 같고 (그래도 많이 작아지는?) 그 외 소음은 진짜 확 조용해지더라구요 : )
  • 프로필 사진
    2019.06.13 10:17 신고
    타오트로닉스 tt-bh22k 제품도 가성비 괜찮아요 ㅎㅎ
    물론 리뷰 하신 제품 보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가격이 훨씬 저렴하거든요
    일반인이 전철에서 사용하기 괜찮은 제품이에요 ㅎㅎ
    구독하고 갑니다 . 자주 놀러올게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9.06.13 10:43 신고
      오오오!! 저도 저렴한 제품에서 블루디오 제품은 사용하고 있거든요!
      말씀해주신것도 한 번 찾아봐야겠네용!!
      감사합니당 ㅎㅅ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