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리뷰] LG V50 언박싱과 U+5G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 | V50 ThinQ 듀얼스크린 VR헤드셋 AR 붐박스 게임패드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9. 7. 22. 23:14

본문

V50 리뷰를 당연히 올린줄 알았는데 제가 그 당시 바빴는지 못올렸었습니다 T_T 그래서 부랴부랴 정리해서 약간 늦었지만 V50 리뷰를 진행해봅니다! 그리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도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

 

이번에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통해 LG v50을 사용해보고 여러분들께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단순히 1달 이런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1년이라는 기간동안 실제로 사용하면서 겪는 사용법과 노하우들을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 기존에 진블로그를 알고 계셔서 보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v50에 관심이 있어서 보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기에 먼저 언박싱을 통해 제품구성을 알려드리고 관련 요금제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이왕 사용하기로 했다면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으면서 사용하는게 좋으니깐요?

LG v50

현실적인상황과 여러 진보된 기술들을 타협하여 나온 V50. 진짜 딱 지금 시대에 사용하기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됩니다.
디스플레이는 6.4인치 QLED QHD+ 이며 최대 해상도 3120 x 1440 을 지원합니다.
칩셋이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이 적용되어 있는데 스냅드래곤이 그래픽처리가 좋아서 게임이나 화려한 컨텐츠를 처리할 때 좋다고 합니다. 특히 VR을 할때 말이죠! 사이즈는 적당한 스마트폰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무게는 듀얼스크린 제외하고 183g 이니 가벼운 쪽에 속해있습니다.


전면카메라 500만, 800만 화소가 달려있고, 후면은 1200만, 1600만 광각, 1200만 망원 카메라가 3개 달려 있어서 상황에 따라 촬영이 가능합니다.


메모리는 6GB RAM / 128GB ROM이 내장되어 있고, 배터리는 4,000mAh 내장입니다.
추가적으로 LG페이가 내장되어 있고, 오디오는 Hi-Fi Quad DAC / DTS:X 3D로 좋은 사운드를 처리한다고 합니다. 역시 붐박스 스피커 +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인증은 얼굴 인식과 지문 인식 2가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재질은 메탈재질에 4면 3D밴딩처리와 언더글래스 디자인을 채택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네요

 

제품 언박싱

많은 상품 구성이 있어서 엄청 큰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V50이랑 듀얼스크린, 유심을 지원받았고 (1년간) Pico U VR헤드셋

 

새 상품은 언제가 기분이 좋네요 :)

 

사실 듀얼스크린 출시도 하기 전에 미리 받았었는데 이제 올리네요 ㅠㅠ

 

이거이거 완전 고급집니다

 

V50 제품구성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V50 뒷면에는 지문센서와 카메라 3개, 플래시가 달려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보시면

 

앞면은 깔끔하네요 : )

 

 

 

UI가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그럭저럭 깔끔합니다

 

그리고 듀얼스크린입니다.

 

듀얼스크린은 장착하고나면 메뉴를 통해 조작들이 가능합니다.

 

듀얼스크린각도는 영상시청할 수 있도록 90도보다 살짝 더 뒤쪽으로 세워지고,

 

이렇게 180도 펼쳐집니다

 

그리고 듀얼스크린 장착상태에서 완전히 뒤집어서 사용도 가능하죠.

 

평소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분리도 가능합니다.

 

 

VR헤드셋에는 컨트롤러도 같이 제공됩니다. 마우스 포인터를 트랙패드 만지는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VR헤드셋보다 훨씬 편안한 느낌이였어요

 

재질은 페브릭재질이라고 해야할까요? 보들보들했습니다.

 

퀄리티가 엄청 좋습니다.

 

스마트폰 장착은 VR헤드셋 앞쪽을 열고 거치해주는 방식입니다.

 

저쪽 안쪽 부분에 잘 걸쳐주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끼운상태에서 아래쪽 사진을 같이 찍었는데, 이런식으로 살짝 벌어지면서 착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컨트롤러. 이거 은근히 편해서 괜찮았네요 : )

 

유플러스 5G 요금제

최근 v50 제품들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처음 v50이 출시했을 때는 여러 접히는 스마트폰들 사이에 듀얼스크린을 가지고 나오다보니 많은 무시를 받았었지만, 실제로 출시하고 보니 현실적으로 발전된 스마트폰은 역시 듀얼스크린의 v50이였죠. 거기에다가 5G까지 지원하다보니 지금 시점에 스마트폰을 갈아탄다라고 했을 때, 가성비 좋은 (갤럭시폴드의 경우 200만원이 넘어간다고 하니 ㄷㄷ) v50을 선택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v50 구입 후에 5G요금제 중 어떤 요금제로 선택해야할지 많이들 고민하실 것 같아서, 지금 가입했을 때 가장 가성비 좋은, 그리고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몇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1년동안 사용하면서 지원받은 요금제가 여러가지 혜택들과 가성비 좋기 때문에 이 요금제로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는 5G 프리미엄 요금제입니다. 원래 이 요금제의 금액은 95,000원이죠. 생각보다 많이 비싸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여러가지 가입방법과 가입시기를 잘 맞추면 정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이 있습니다 : )
다들 기본적으로 요금제 선택시 선택약정이라는게 있다는 것을 아실거예요. 선택약정을 걸면 25%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71,250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여기에서 추가로 현재 프로모션 혜택이 6월 30일까지 진행중인데, LTE 요금 그대로 약정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월 5,250원을 추가할인받게되어 66,000원에 이용이 가능해지죠.
그런데 단순히 요금할인만 받는 것 뿐만 아니라 데이터와 나눠쓰기 데이터, 추가 스마트기기 회선을 지원받게 됩니다.
데이터의 경우 원래는 250G이지만 이 프로모션 혜택이 적용되면 2년간 속도제한 없는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역시 데이터를 나눠쓰는 것도 기존 50G이지만 2년간 추가 50G지원으로 총 100G 이용이 가능해지죠.
스마트기기 회선은 기존 1대만 무료이고, 추가회선의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하는데 역시 프로모션 혜택이 적용되면 2년동안 2회선이 무료로 지원됩니다.


그 외에도 유플러에서에서 여러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U+모바일tv (기본 월정액), 지니뮤직 App 음악감상, U+VR, AR무료,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제휴 게임 데이터 무료, 쿠폰 제공, 넷플릭스 3개월 무료. 이렇게나 많은 혜택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 95,000원 요금제를 66,000원에 이용하고 많은 추가지원이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저렴해졌는데, 여기에서 몇몇 방법을 이용하면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통신사를 하나 정해서 사용하게 되면 가족들끼리 같은 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 거예요. 유플러스에도 가족결함 상품이 있더라구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보시면 되고, 아래 표의 경우는 5G요금제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재미있는게 5G 프리미엄 가족 할인이 추가되어서 추가할인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최대 가족 3인까지 묶게 되면 추가할인 11,900원을 할인받을 수 있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무려 총 50%를 할인받는 결과가 나오게 되어 아까 처음에 설명드렸던 95,000원 요금이 47,500원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쉽게 말해 완전 무제한을 이 금액으로 2년동안 지원받는거죠.

첫 사용 소감

일단은 이러한 방식의 스마트폰이 없었다보니, 스마트폰 만질 때마다 기능 하나하나가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단순히 스마트폰만 있는게 아닌 듀얼스크린, VR헤드셋까지 있다보니 정말 다양한 재미요소가 가득했기 때문에 친구들과 놀이감으로 놀기 정말 괜찮은 제품이라고 보여졌습니다.


다만 살짝 아쉬웠던 점이라고 한다면 듀얼스크린을 장착한 상태에서 키보드를 사용하는게 어색하다는 점이였는데요. 이 부분은 제가 조금 더 사용해보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마트폰을 너무 혹사시켜서 그런지는 몰라도 살짝의 발열이 있기는 합니다. 단순히 그냥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괜찮은데 초고해상도로 올린상태에서 VR컨텐츠를 돌리면 스마트폰이 뜨거워집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들은 지속적으로 스마트폰 업데이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발열문제도 잡히지 않을까라고 보고 있는데, 이런 부분도 지속적으로 경과를 지켜보며 개선되는 점을 같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 )


일단 전체적인 총평은 충분히 만족스럽고, 현존하는 기술에서 가장 현실적으로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고 보여졌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는 스마트폰만 가볍게 가지고 다니면 되니, 요즘 바쁜 사회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여러 장소에서 사용하기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결론을 내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V50 기능과 컨텐츠가 정말 많다보니 짧은 기간 사용해서는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운 것이 분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관심사에 따라 다양하게 만져보면서 좋고, 유용한 기능들이 있으면 빠르게 정확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V50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V50 악세서리는 쿠팡에서 검색하세요: 쿠팡으로 이동하기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