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리뷰] V50 듀얼스크린의 좋은 예 (게임) 그리고 활용방법 극대화 공유 📱 | LG 스마트폰 공략 듀얼모니터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9. 8. 26. 22:44

본문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날 잘 지내고 계신가요? 더운 날에는 어디 돌아다니기보다는 집에서 에어컨 켜고 누워서 게임하는 게 최고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 제가 이 말을 왜하냐구요? 이번에 많은 분들이 V50을 구입하신 것 같고, 듀얼 스크린 활용방법(게임)에 관하여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서 이렇게 준비를 해봤습니다.

 

요즘 모바일게임들이 정말 엄청 발전하여 출시하고 있는데 작은 스크린에서 여러 가지 작업들을 동시에 하면서 게임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보통 컴퓨터로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메신저를 사용하면서 하기도 하고, 공략집들을 확인하면서 즐기기도 하고, 그 외에 필요한 일 들을 병행하며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에서는 불가능하죠.

 

제가 이번에 소개할 V50에서는 듀얼 스크린이라는 추가구성의 제품을 통해 게임을 하면서 동시에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듀얼스크린

먼저 V50을 구입하면 증정되는 듀얼스크린 방식에 관하여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봅니다.

듀얼스크린이 없어도 V50은 이쁘게 생겼습니다
듀얼스크린과 분리하여 휴대가 가능합니다
장착했을 때는 위 모습과 같습니다

듀얼 스크린은 케이스 형식의 스크린 제품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존 V50에 듀얼 스크린을 장착하게 되면 살짝 부피가 늘어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경우 듀얼 스크린에 따로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닌 V50과 배터리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만약 배터리가 듀얼스크린에 포함되어 있었더라면 무게 또한 상당했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듀얼스크린 전원은 후면에 있는 3개의 단자가 연결되어 공급됩니다.

자, 그러면 화면 전송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냐!? 이 부분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시스템적으로, 물리적인 연결로 화면을 전송할 것이라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 전혀 아닙니다. 무선으로 화면을 전송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이 부분은 LG만의 기술로 빠른 화면 전송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게 되게 신기한 게 듀얼 스크린을 아무리 조작해봐도 느리다라는 생각이 전혀 안듭니다. (음.. 무선화면전송이 아닌가..? 분명 연결되는 단자는 전력부 밖에 안보이는데 말이죠)

 

장착하고 화면이 연결된 모습입니다

그만큼 듀얼스크린 자체는 엄청 완성도 있게 제작되었고, 소프트웨어 또한 정말 잘 연동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은 런처패드를 이용하여 열게되면 게임목록이 보입니다
런처패드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가운데 조이스틱 아이콘입니다

TIP. 게임을 실행할 때 LG게임패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V50에 설치되어있는 게임들의 목록만 따로 추려서 볼 수 있고, 실행할 수 있으니 어렵게 게임을 검색하지 마시고 LG게임패드를 이용해 보세요 : )

활용 용도

제가 서두에 몇 가지 활용방법에 관하여 짧게 설명을 드렸습니다.

 

먼저 애플리케이션들을 큰 카테고리로 구분을 먼저 해보자면 먼저 게임, 메신저(카카오톡), 웹서핑(공략 등), 메모, 영상 시청(유튜브), 사진 구경, 은행업무, 소셜 서비스(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들로 나뉠 수 있겠네요.

 

듀얼스크린을 장착하고 손으로 들었을 때 입니다.
성인 남자가 한손으로 잡을 정도의 크기입니다.

이렇게 언급했던 애플리케이션을 2개 골라서 번갈아가며 별도의 창에서 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안드로이드에서 멀티태스킹 기능들을 생각해보면 안 그래도 작은 화면에 그 화면을 분할해서 애플리케이션 2개를 동작해야 하는, 그런 열악한 환경에 비하며 이 것은 컴퓨터로 비교하자면 모니터를 기존 1개 사용하다가 2개를 사용한 상황이 되는 거죠.

 

듀얼스크린을 장착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뒤집어 놓을 수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을 통해 뒷면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실제로 사용하면서 겪었던 부분들, 상황들을 준비해봤습니다.

#1 게임하면서 메신저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

게임만 집중해서 하면 좋기는 한데, 지인들에게 연락이 와서 메신저로 메시지도 전송하면서 게임도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죠. 게임을 하다가 카카오톡으로 이동하고 메시지를 작성하게 되면 현재 게임의 실시간 현황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메신저를 보낼 때 엄청 불안한 마음이 들곤 합니다.

 

게임하면서 카톡을 하거나 카톡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아래 화면에서는 여유롭게 게임 현황을 보면서 위 스크린으로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빠른 메시지 답장도 할 수 있으며, 메신저를 켜놓기 때문에 중요 메시지인지 아닌지도 빨리 확인이 되기 때문에 정말 여유롭게 게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거 자체로 듀얼 스크린 장점 끝이라고도 할 수 있죠)

 

#2 게임을 진행하는데 공략집을 봐야 할 때

자, 만약 메신저를 사용할 필요도 없으니 게임만 하면 된다. 네 좋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진행하다 보니 퀘스트를 어떻게 클리어해야 하는지 막혀버렸습니다. 이럴 경우 공략을 검색해서 확인하면서 게임을 진행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이만큼 스트레스받는 일이 없을 겁니다. 계속 창을 번갈아가며 게임을 하다 보면 결국에는 게임이 질려버려서 게임을 지워버리는 상황이 올 수도 있겠네요.

 

공략을 아주 쉽게 띄워놓을 수 있죠

그런데 상단에 웹브라우저를 실행해놓고 공략을 검색하며 공략을 띄워놓고 아래 화면에서는 게임을 즐긴다라고 하게 되면 화면을 변경할 필요도 없이 그대로 진행만 하면 됩니다.

 

저같이 게임을 잘 못하는 분 들이 있다고 하면 이 방법, 진짜 꿀팁 중의 꿀팁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3 자동사냥 게임을 즐기며 영상을 보고 싶을 때

요즘 모바일 게임들 보면 자동사냥 게임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자동모드를 걸어놓고 나면 게임만 잘 진행되는지 구경만 잘하면 되는 거죠. 그런데 이게 지속되다 보면 게임이 진짜 질립니다. 나는 누구이며, 여기는 어디인지.. 말이죠.

 

그러다 보면 뭔가 다른 작업하기에는 애매하고 TV 시청하면 딱인 상황이 나오는데, 만약 게임하는 환경이 집이라고 한다면 그냥 TV를 켜놓고 중간중간 자동사냥을 확인하며 진행하면 됩니다. 그런데! 집이 아니라 외부라던지, TV가 따로 없다던지. 그런데 심심해서 게임은 해야 하는 상황. 이게 참 애매한 상황이죠.

 

자동사냥을 걸어놓고 영화, 드라마를 시청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런데 V50의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다면 아래 화면에는 자동사냥을 걸어놓고, 위 화면에는 TV를 볼만한 애플리케이션 혹은 유튜브를 켜놓고 영상 시청을 여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이러면 게임 레벨도 올라가고, 지금까지 못 봤던 드라마, 영화 들 정주행도 가능하니 시간적으로도 엄청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결론은?

V50의 듀얼 스크린 분명 거추장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주변 사람들에게 혹은 V50을 쓰시는 분들에게 듀얼 스크린에 관하여 이야기를 할 때는 휴대용보다는 자리 잡고 사용할 때, 그 성능이 극대화된다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어차피 외부에서 걸어 다니거나 이동 중에는 휴대폰 만지기에도 어려울 것이지 의자에 앉았을 때 듀얼 스크린을 사용한다면 보다 넓은 화면, 그리고 V50만의 멀티태스킹 환경을 경험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실제고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때의 모습입니다. (+살짝 연출 포함)
게임할 때 웹페이지를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좋지 않나요?

V50을 구입하고 나서 듀얼 스크린을 받기 위해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있으실텐데 듀얼스크린을 받기 전까지 어떻게 활용해볼지, 내가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는지,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합들을 구성해보면서 기다려보신다면 듀얼스크린을 사용하셨을 때 정말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라고 의견을 드려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V50에 관하여 글을 작성할 때는 더 유용한 내용, 리뷰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에서 V50 혹은 V50 악세서리를 구경해보세요!

[링크: https://coupa.ng/biCAiC ]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