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리뷰] 갤럭시 노트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니젠 고속무선충전기를 추천해봐요! ⚡ | 아이폰 V50 AWC-01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삼성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9. 9. 16. 22:37

본문

요즘 스마트폰들은 기본적으로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되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집에서 충전할 때 유선 충전기는 점점 사라지고 무선 충전기로 갈아타고 있죠.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무선충전기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 (저는 한 번도 못보기는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직접 돈주고 정품을 구입하거나 타사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무선으로 스마트폰을 충전시키다보니 과열이나 혹은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많으실 것 같은데 오늘 그러한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리뷰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무선충전기의 불안함

일반적으로 무선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걱정되는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먼저 과전압으로 인해 스마트폰에 무리가 갈 수도 있는 부분. 그리고 이어서 앞에 사건으로 인해 과전류가 발생하면서 충전기를 만지는 것 조차 못하는 상황들.

 

그리고 보통 무선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정말 뜨거워져서 이대로 폭발해버리는게 아닌가라는 걱정도 갖게 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죠. 충전이 완료된 후에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거나 해야하는데 저가형 무선충전기는 이를 감지하지 못하고 계속 전력을 뿜게 되고, 이로 인해 스마트폰의 수명은 점점 줄어드는 슬픈 현상이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대재앙.. 또록)

 

저도 무선충전 제품을 좋아하기에 정말 많은 제품들을 구입하고, 사용해보고 했지만 정말 딱 이거다 하는 제품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여러 시도 끝에 정말 괜찮은 제품 하나를 발견하게 되었고, 약 한달(?) 정도 꾸준히 사용해보면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려도 괜찮겠다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애니젠 고속 무선 충전기 (AWS-01)

네. 제품명은 애니젠 고속 무선 충전기입니다. (모델명 AWS-01)

대부분 알고 있듯이 Qi 인증된 센서가 적용되어 있으며, 10W의 무선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빠른 충전을 지원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슬림한 디자인이였는데요. 보통 무선충전기 하면 투박하고 자리차지하는 제품으로만 기억되었는데, 오히려 장식품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깔끔하며 모던한 디자인을 보여줬습니다.

무선충전 영역이 생각보다 넓다보니 신경써서 스마트폰을 올려두지 않아도 되는 점이 추가적인 장점으로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애니젠 고속 무선 충전기는 퀄컴 3.0을 지원해서 기기 인식률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기기를 자동인식하여 스마트폰에 맞는 5W, 7.5W, 10W 충전을 지원합니다.

 

  • 10W 안드로이드 고속충전
  • 7.5W 아이폰 충전
  • 5W 안드로이드 충전

이 제품의 설명서를 읽어보니깐 MCU회로가 탑재되어 있어서 (Micro Controller Unit) 과전압, 과전류, 과충전, 과방전, 과열방지 등 위험요소로부터 기기와 주변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하나 더 진짜 엄청난 장점 하나 말씀드리면 FOD라고 해서 충전패드 위에 금속물같은 쇠(?) 제품들이 올라갈 경우 이상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그 부분은 감지해서 자동차단을 해준다고 하니깐 정말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스마트폰들이 지원할까?

제가 여러 스마트폰 들을 테스트해봤는데 갤럭시 S10, 아이폰Xs, V50들은 당연히 무선충전이 잘 되었고,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노트 10에서도 아주 잘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지원되는 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0W의 무선 고속충전을 사용하려면 9V 2A를 지원하는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해당 제품의 무선충전거리가 최대 8mm라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케이스 장착하고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카드 같은 것을 장착하는 케이스는 아무래도 피하는게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되니, 이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은?

정말 무선충전 제품들이 많아지다보니 집에 무선충전기를 한 두개 두는게 아닌 여러개를 두어야하는 상황이 생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하면 공간차지도 어느정도 생각하셔야 하고, 디자인도 어느정도 고려하면서 성능 또한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셔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런 분들께 제가 구입해서 한 달 동안 사용해본 애니젠 고속 무선 충전기를 감히 추천드려보면서 오늘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쿠팡링크에서 애니젠 무선충전기 제품의 상세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애니젠 슬림형 고속무선충전기 AWC-01

COUPANG

www.coupang.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