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디자인소스 홈페이지들을 소개합니다!

리뷰/서비스, 프로그램

by jin* 2014. 6. 15. 23:55

본문





개발자디자이너? 디자이너개발자? #_#

1인창업이라는 말도 많이 나오고, 1인개발자, 단기프로젝트… 시대가 너무 빨리 바뀌면서 여러명이 체계적인 계획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러다보니 1명이 기획부터 판매까지 해야하는 상황도 발생하게 됩니다.

저는 개발을 하고 있는데 가끔은 디자인도 겸해서 진행해야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뭐, 지금읽고계시는 구독자분들도 ‘그럴수도 있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회자체가 한명이 모든 것을 할 줄 알아야한다 (예를 들어 개발자는 컴퓨터A/S, 조립, 모든 프로그램툴, 그래픽툴, 해킹, 하드웨어 등을 할줄 알아야….)라는 인식이 강하기도 하지요…

이런사회에 살다보니, 저 조차도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최소 한번씩은 다루게 된 것 같습니다 ㅠ_ㅠ

저처럼 이렇게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발하는 분들, 디자인하는 분들, 기획자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무료디자인 및 목업디자인들 사이트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 )

언제부터인가 저는 웹사이트를 돌아보다가 괜찮은 사이트들이 있으면 어떤분야든지 가리지 않고, 일단 스크랩을 하게되었습니다. 개발관련은 주전공이다보니 수집하는 것이 당연한데, 디자인관련 사이트들도 꽤 모이게 되었습니다. 허허허. 그래서 이번 계기를 통해 방출하여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 )

트랜드한 디자인

포토샵. 음, 툴은 나름 다룰줄 압니다. 어느정도 단축키도 외우고 있구요. 하지만 툴을 다룬다고 해서 디자인을 잘 뽑아내는건 아니죠. 감.각.이 있어야합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예술적인 감각이 있는건 아닙니다. 저 역시 감각은 떨어집니다…..

그래서 요즘 대체적으로 어떤 디자인들이 유행하고 있는지 여러사이트들과 타포스팅글들을 통해 틈틈히 접하면서 나름 트랜드하게 제 감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스티븐잡스가 떠나기 전/후로 디자인의 흐름이 참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개인적 생각)

대표적으로 스큐어모피즘 디자인에서 플랫 디자인으로 바뀐 것!

스큐어모피즘 http://uxdwiki.appspot.com/스큐어모피즘

간단하게 말씀드려 애플 iOS6 이하의 디자인인 실제같은 느낌의 입체적 디자인

플랫 http://uxdwiki.appspot.com/플랫디자인

애플 iOS7과 안드로이드디자인인 심플하고 깔끔한 평면 디자인

위와 같이 제 개인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더 정확하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 )

위 두가지 디자인스타일 모두 호불호가 갈리고 있지만, 점차 많은 사용자들은 플랫디자인에 적응해가고 있는 단계(?)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이러한 디자인들이 많이, 무료로 디자인소스자체로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들이 어디어디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무료무료!

  1. UI클라우드 - http://ui-cloud.com


  2. 웹/모바일 UI Kits PSD모음 - http://likelink.co.kr/23763


  3. 무료 PSD UI소스 - https://dribbble.com/search?q=psd


  4. 유/무료 웹디자인 소스 - http://www.pixeden.com/free-design-web-resources


  5. 300개 벡터 아이콘 - http://www.alessioatzeni.com/metrize-icons/


  6. 무료 고화질사진소스 - https://medium.com/design-ux/stock-photos-that-dont-suck-62ae4bcbe01b


  7. 모바일 패턴 컨셉디자인 - http://inspired-ui.com


  8. 플랫UI Kits - http://designbeep.com/2013/10/17/40-absolutely-best-free-flat-ui-kits/


앱? 웹?

위에 디자인만 있으면 앱이든, 웹이든 혼자 뭐든지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인터넷에는 정말 생각할 수도 없을 만큼 자료들이 이 곳, 저 곳에 숨어 있습니다. 검색의 활용화, 그리고 한국이 아닌 외국 사이트 참고. 이것만 기억하시면 제가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도 많은 보물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개발자분들은 위 디자인을 이용하여 투박한 프로그램말고 이쁜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세요!

디자이너이신가요? 최신트랜드를 잘 따르다보면 디자인이 이쁘다는 소리를 많이 들으실 것 같네요 : )

기획자분은 너무 욕심 부리지 말고, 심플하고 아름답게. UX를 생각하며 기획한다면 반드시 성공할꺼예요!

이상으로 진블로그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