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 양방향 분실물 찾기 Wichi(위치) / 블루투스 / 리모컨 / 카메라 / GPS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7. 3. 19. 20:32

본문



저는 어렸을 때부터 많은 물건들을 잃어버렸습니다. (제 머리 속에는 이미 유치원시절부터…)
지금까지 잃어버렸던 물건들을 대충 기억해보면 우산, 신발주머니, 실내화, 지갑, 신용카드, 버스카드… 으 다시 생각해봐도 끔찍한 기억들입니다.
물건들을 안잃어버리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성격이 다른사람들에 비해 급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도 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IT제품들을 보면 IoT라고 불리면서 각 제품간에 통신을 하는 신기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저는 이런 생각을 했었는데요. 물건에 RFID 비스므리한 기기를 부착하여 내 물건들을 잃어버리지 않는 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고 말이죠.
이러한 상상은 저만 했던 것이 아니였나 봅니다. 실제로 이러한 제품을 제작하여 판매하기 시작하였고, 이 번에 우연히 그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Wichi

물건을 잃어버려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 알림 제품 위치(Wichi)입니다.
각 제품들을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각 제품들이 어디있는지 확인하거나, 위치는 내 손안에 있고, 스마트폰이 어디 있는지 모를 때 찾을 수 있는 그런 신통방통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디자인도 키홀더처럼 생겨서 가지고 다닐 때, 심플함까지 갖추고 있어서 여러개 수집하고 싶은 마음까지 들게 합니다.
위치소개페이지를 보면 대략적으로 자전거, 아이, 가방, 카드지갑, 쇼핑백, 핸드백, 차키, 우산 등 고리에 간단하게 연결하여 사용하면 된다고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는 셀카 및 카메라 촬영 버튼대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통 이러한 제품들을 보면 스마트폰 지원이 별로 안좋아 안드로이드 제품만 간신히 지원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위치는 안드로이드는 당연히 지원하고 아이폰사용자까지 지원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앱도 깔끔하고, 엄청 이쁘게 잘 만들었습니다 :D)


기능들을 크게 요약하면


    1. 물건 분실 찾기: 양방향 분실찾기를 지원하여 휴대폰, 지갑 등에 매달아 Wichi를 찾거나 혹은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는 휴대폰이 어디있는지 찾아낼 수 있습니다.
    2. 위치 찾기: 자녀가 멀리 떨어져 걱정이라면? 함께 산행하고 있는 사람이 걱정이라면? 특정 거리 이상 떨어졌을시 비프음을 듣고 바로 알아챌 수 있습니다.
    3. 셀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위치 버튼 한번으로 쉽게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불편한 타이머 기능으로부터 해방되세요!

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개봉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위치제품은 위 사진과 같이 작은 상자에 담겨있습니다 : )






개인 소지품에 달고 다닐 수 있도록 고리가 달려있습니다 :D





제품만 보명 멍~ 해지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메뉴얼을 통해 하나하나 어떻게 설정해야하는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너무 튀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깔끔한 상품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양방향으로 위치와 스마트폰을 찾아주기 때문에 제품 뒷면에는 분실시 비프음이 울릴 수 있는 스피커가 달려있었습니다.






고리가 튼튼하게 달려있기에 가방, 우산, 카드지갑까지 널널하게 달 수 있네요 : )






고리를 다는 방식은 뱅글뱅글 돌리는 방식이 아닌 후크형태로 되어 있어서


안전하고 쉽게 달고 다닐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를 다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를 어떻게 갈아야하나 고민하실 수도 있을 정도로 아담한 제품입니다.


제품의 하단을 보게 되면 홈이 있는데, 이부분을 손톱으로 살짝 벌려주시면!





이렇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주변 수퍼마켓 혹은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배터리 사이즈 입니다!






저는 카드지갑에 같이 달고 다니려고 달아보았습니다.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




간단한 사용법

먼저 위에 있는 링크에 따라 앱을 설치해주세요!
앱을 실행하고 위치등록을 진행합니다. 이 때 위치제품의 버튼을 약 5초간 누르고 있으면 스마트폰에서 위치 제품을 찾고 자동으로 등록을 진행해줍니다 : )
위치의 아이콘을 설정하고 이름을 지정해주고 저장하면 끝!


처음 앱을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 버튼을 눌러주세요!


Wichi를 어떻게 연결하면 되는지 아주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위 화면으로 넘어왔을 때 Wichi에 있는 버튼을 약 5~10초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디바이스가 새로 잡히게 됩니다.


디바이스의 아이콘과 이름을 수정하신 후에 '저장'버튼을 누르면 등록 완료!



정상적으로 기기가 연결되어 있으면 첫화면에 위 화면과 같이 기기가 주변에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 아이콘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수행할 수 있는 기능들 목록을 보여줍니다.

지도로 위치를 볼 수 있고, 찾기를 눌러 Wichi에서 소리(비프음)를 내게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Wichi를 블루투스 카메라 리모컨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



정리

금액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몇 개정도 가지고 있으면 정말 중요하고, 자주 가지고 다니는 제품들을 잃어버릴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해당 제품은 에버C&M에서 체험단 선정으로 지급하여 사용해본 리뷰 포스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