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 블루투스 기계식키보드 앤프로2 리뷰 (갈축) | 할인구매까지!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9. 4. 16. 23:57

본문

 

요즘 뭔가에 홀린듯 키보드만 계속 장만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리뷰도 역시 키보드 리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기계식 키보드가 부담스러우셨다면 이번 리뷰를 통해 "나도 기계식 키보드 한개쯤?" 하는 생각이 생기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이 키보드는 뱅굿의 제품지원으로 리뷰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뱅굿에서 제가 리뷰하고 싶은 제품을 선정하여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편향적인 리뷰가 아닌 제가 실제로 느낀대로 리뷰가 가능했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 )
.

작은 키보드

키보드가 크면 입력하기는 좋지만 휴대성과 보관해야할 공간을 고민하다보면 아무래도 작은 크기와 타협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보고 있다가도 책상 주변 공간을 보게 되면 결국 슬림한 키보드 작은 키보드를 선택하게 되죠.
.
저는 이번에 이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키보드 크기에 따라 붙는 비율(?)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보니깐 40% 미니 키보드, 60% 키보드 이런식으로 앞에 붙는 비율에 따라 키보드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그런 수치인가 봅니다.
.


.
제가 이번에 리뷰하게 된 제품은 오비스랩이라는 회사의 앤프로2 제품입니다. 이 키보드는 60% 키보드로 불리며, 나름 크기가 적당히 작다보니 휴대성과 입력하는게 괜찮은 편입니다.
.


.
저는 개인적으로 제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로지텍 k380과 비교를 해봤는데, 크기가 거의 유사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이다보니 높이만 3배정도 높은 편이였죠.

블루투스 지원

.


.
이 제품은 타사의 기계식 키보드들과 다르게 유선연결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도 한대씩 물려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총 4대까지 키보드에 기억하게 하여 빠른 전환이 가능했습니다.
Fn2 + F1, F2, F3, F4 로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예를 들어 컴퓨터로 타이핑을 하다가 태블릿 혹은 스마트폰에서 키보드를 사용해야할 때, 정말 빠른 속도로 전환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집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외부에서 자주 이동하면서 사용해야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아마 작정하고 찾아본다면 블루투스가 지원하는 기계식 키보드가 있기는 하겠지만, 제가 지금까지 겪었던 키보드들 중에서 블루투스가 지원하는 기계식 키보드는 이 제품이 처음이여서 신선한 충격이였습니다.
.

.
다만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다면 최초 연결시 뭔가 빨리 연결이 안된다는 점이였습니다. 이 것이 제 추측으로 2가지정도 예상해볼 수 있었는데, 집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등 무선장비가 워낙 많다보니깐 서로간 간섭이 생겨서 블루투스 연결이 지연되지 않았을까 하는 부분이 있었고 (이런일이 종종 일어납니다)
또 하나는 기계식 키보드의 블루투스 칩이 아무래도 저가형을 사용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자같은 경우는 이정도 퀄리티의 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충분이 가격적으로 경쟁력있도록 내놓았다보니 의심이 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절대 이 가격이 나올 수 없어.. 절대 이 가격이 나올 수 없어..)

제품

보통 제가 사용했던 제품들이 리얼포스87, 레오폴드, 바밀로 이런 브랜드의 제품들을 사용하다보니깐 저도 모르게 제가 키보드를 바라보는 시선이 높아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사용해보기 전에 당연히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만졌는데, 충격이였습니다.
.

.
이 제품은 갈축으로 선택을 했었는데, 너무나 편안하게 타이핑이 되면서 적당하게 타격감까지 있었습니다. 그 것도 모잘라서 나름 조용한 클릭음까지!! 이 것은 아마 제가 갈축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그랬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만약 그렇다고 하더라도 저에게 이런 느낌을 선사해줬다는 것 자체가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봤던 키보드들과 비슷한 수준을 갖추고 있다는 말이 되었기에 역시 또 충격이였습니다.
.


.
거기에다가 배터리가 오래가기로 너무 유명해서 정말 가끔씩 생각날 때만 USB로 잠깐 연결해놓으면 정말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도 플러스 요인이였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이 블루투스 키보드들이 의외로 배터리 걱정을 안해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k380도 고민없이 사용했었거든요)
.
디자인도 이 정도면 깔끔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블랙, 화이트가 있는데 아무래도 이쁜 키보드하면 화이트라고 생각이 되서 화이트로 선택을 했는데, 제품 구성에서 컬러키캡으로 변경하게 되면 정말 이렇게 이쁠 수가 없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율상) 키보드를 좋아하는 남성분들 뿐만 아니라 여성 분들도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


.
또한 심심하지 않게 키보드에 여러가지 종류의 LED 등도 존재했습니다. Fn를 누른 상태에서 F9는 LED ON, F10은 OFF, F11, F22는 LED 밝기 조절이였으며, LED 스타일을 변경하려면 Fn + F9를 계속 누르면 다양한 모양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성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편안했습니다. 소리가 그렇게 크지 않았지만 분명 키보드 타이핑하는 맛이 살아있었습니다. 이 키보드를 좋아할 사람은 청축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시끄러운 소음으로 인해 살짝 포기하고 타협하여 다른 스위치를 선택해야할 때, 이 키보드가 정답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
60% 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손가락들을 키보드 위에 올려두었을 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이 키보드는 방향키가 없음에도 불편함을 못느꼈습니다. 왜그러나 생각해봤더니 일반적으로 FPS게임을 할 때, 움직이는 키를 어떻게 조작하나요? W,A,S,D 를 사용하지 않나요? 이 키보드가 Fn을 누르고 W,A,S,D로 방향키들을 조작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뭔가 따로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익숙한 키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이였죠.
.

 

.
그런데 만약 이 제품을 집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구입한다라고 하면, 키보드에 방향키도 따로 없고, 숫자키패드도 따로 없기 때문에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집에서 메인으로 사용하기에는 많이 불편할 것이라고 보였습니다. 메인보다는 서브제품으로, 집보다는 외부, 혹은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한다면 정말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보여졌습니다.
금액은 약 $80로 약 85,000원정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
이 키보드에 관하여 이 정도로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을 어디서 구입해야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은 제가 바로 아래 구입/프로모션 링크를 포함하여 작성해놓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 키보드에 관하여 궁금하신 점들이 있다고 한다면 댓글로 작성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의 경우 제가 거의 실시간. 늦어도 1일 이내 확인하고 있으니 편하게 남겨주세요!
.
지금 리뷰해야할 제품들이 많은데 준비 되는대로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할인쿠폰 코너

제품: 오비스랩 앤 프로 2 기계식 키보드 (현재 할인중)
링크: http://bit.ly/2UhuQo3

제품: Xiaomi Mi9 글로벌 버전  6+64
링크: http://bit.ly/2v12Laa

제품: Redmi Note 7 EU 4GB 128GB
링크: http://bit.ly/2VCYoxT

제품: Redmi Go EU 1+8G
링크: http://bit.ly/2Idl9pa

제품: OnePlus 6 8GB 128GB Deals
링크: http://bit.ly/2D8mUzz
쿠폰코드: 4bgop6
할인기간: ~ 4/30

* 할인중인 키보드 목록
링크: http://bit.ly/2KzqPvB

* 뱅굿의 추가적인 할인 목록
링크: http://bit.ly/2VHMDGt

 

*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기계식키보드 구입하기: https://coupa.ng/bgZlcG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87,829 12% [Gateron Switch]Obins Anne Pro 2 60% NKRO bluetooth 4.0 Type-C RGB Mechanical Gaming Keyboard  Computer Peripherals 

Online Shopping at Banggood.com!

www.banggood.com

 

₩300,496 35% Xiaomi Redmi Note 7 Global Version 6.3 inch 4GB RAM 128GB ROM Snapdragon 660 Octa core 4G Smartphone Smartphones fr

Online Shopping at Banggood.com!

www.banggood.com

 

₩73,131 30% Xiaomi Redmi Go Global Version 5.0 inch 1GB RAM 8GB ROM Snapdragon 425 Quad core 4G Smartphone Smartphones from Mobi

Online Shopping at Banggood.com!

www.banggood.com

 

₩531,390 16% OnePlus 6 6.28 Inch 19:9 AMOLED Android 8.1 NFC 8GB RAM 128GB ROM Snapdragon 845 4G Smartphone Smartphones from Mob

Online Shopping at Banggood.com!

www.banggood.com

 

The Newest PC Mouse And Mouse Pad At Banggood

 

www.banggood.com

 

Easter Sale

US$179.99 Buy Now

www.banggood.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