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험단] LIFE Beam 빔프로젝터 개봉기 / DK-BP30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4. 12. 25. 16:52

본문







해당 제품의 개봉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당첨되어 상품을 지급받아 작성된 포스팅임을 미리 알려드리며, 본 포스팅은 내용은 실제 사용하고 느낀 것을 그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기회

전부터 필요하고 사용하고 싶은 제품이 있었습니다. 빔프로젝터였는데요. 저의 경우는 집에서 꾸준히 있다기보다는 밖에서 작업이나 개발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집에서도 사용하면서 외부에서 사용하기 좋고, 휴대성이 좋은 프로젝터 하나가 필요했었습니다. 그런데 빔프로젝터 관련 개봉기 및 사용기를 보면 제대로 작성되어 있는 곳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구입하지 못하고 상품만 웹페이지로 봤다가 종료했다가를 반복하던 중! 에누리체험단에 올라온 제품을 보게 되었습니다. 신청을 해보았고, 정말 운이 좋게도 저에게 휴대용 빔프로젝터의 포스팅을 쓸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 전에 빔프로젝터 개봉기 및 사용기를 찾아보면서 많이 부족하고 사용자들이 어떤 부분들을 궁금해하는지 제가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진행할 때 구입하기전 꼭 한번 봐야하는 블로그포스팅이 될 수 있도록 제품에 대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을 지원받고 사용해보는 것이라 단점보다는 장점을 많이 작성했을 것이라는 편견을 버려주시고, 장점과 단점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이 상품에 대해 소개하고 관찰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만의 홈시어터

다들 어렸을 때, 각자의 꿈이 있지 않으셨나요? 제가 중학교, 고등학교 때는 나의 방에 각 게임기와 IT기기들, 빔프로젝터를 설치해서 누워서 영화보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그런 공간을 가지고 싶어했습니다. 어렸을 때 자기의 방을 꾸며서 올리는 게시판을 보면서 감탄을 하곤 했었지요. 역시 그 중 하나는 빔프로젝터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

저도 여러 빔프로젝터를 정말 예전부터 알아보았지만 흔히 사용하는 빔프로젝터는 금액도 엄청 비싸고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면도 있었습니다. 뭐, 그 당시에는 그랬지만 모바일이라는 소형플랫폼이 나오고 시대가 바뀌면서 빔프로젝터도 휴대하기 좋은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브랜드가 있는 제품들은 금액이 좀 높은 편이였고, 중소기업 및 중국제품들은 사용기 정보들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였습니다.

저의 경우는 빔프로젝터를 들고 다니면서 발표할 것까지는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영상을 보고 사진을 감상할 정도? 게임을 큰화면으로 보면서 즐길 수 있을정도? 라고 생각하며 여러제품을 찾아다녔습니다.

그리하여 이번에는 휴대성이 좋은, 밖에서 캠핑 및 영화를 보기 좋은, 누워서 영상들을 감상하기 좋은 빔프로젝터를 소개하려 합니다. 하지만 먼저, 빔프로젝터를 바로 소개하기 전에 영상을 감상하기 위한 도구 중 하나인 TV와 같이 설명을 먼저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TV? 빔프로젝터?

음, 제 방에는 TV도 있습니다. 가끔 영화 및 드라마를 볼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생 때는 팀별로 PT를 발표하기 전에 리허설용으로 사용하기도 했지요. TV로 여러용도로 사용하거나 드라마시청용으로 사용하기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영화로는.. 음.. 뭔가 2% 부족한 느낌? 아무래도 한쪽벽면을 꽉채우는 화면이 아닌 일반TV로 시청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서 필요한 것은 빔프로젝터밖에 없는 것 같네요.

다시말해, TV도 필요하고 빔프로젝터도 필요하다! 입니다.

하~ IT취미는 돈이 정말 많이 빠져나가는 것 같네요. 후덜덜덜. 그래도 그 정도의 돈을 투자가치가 있지않을까요? 정말로 그런지 다음 글을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D

외부에서도 영화를!

제가 가지고 있는 취미는 컴퓨터, 카메라, 자동차입니다.
갑자기 이걸 왜 말하는거냐구요? 왜냐하면 제 기준의 빔프로젝터 용도를 설명드리려고 말씀드려보았습니다. 컴퓨터를 할 때는 실내에서, 카메라와 자동차는 밖에서 즐기는 것들이라 제가 다니는 모든 곳에는 앞으로 빔프로젝터가 따라다닐 것 같습니다. 빔프로젝터를 어디에 사용할까하고 잠깐 생각해보았을 때, 여름밤에 오디오가 적절하게 튜닝되어 있는 자동차를 밖으로 끌고 나가 한쪽벽면에 휴대용빔프로젝터로 재미있는 영화를 틀어놓고 여자친구와 함께 감상한다면? 뭔가 낭만적이고 즐겁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_-;;)

제가 설명드리려는 빔프로젝터 제품은 220v가 없는 장소에서도 전혀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제 빔프로젝트 개봉기를 보기 전에 빔프로젝트가 어떤 건지 아셨나요? 그럼 어느정도 서론도 이야기했으니, 본격적으로 휴대용 빔프로젝터 DK-BP30 제품에 대해 개봉 및 사용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짝짝짝

휴대용 빔프로젝터 DK-BP30

지금 제가 설명드리는 휴대용 빔프로젝터는 여러 빔프로젝터 중에서 (주)듀크네트웍스 라는 회사에서 정식수입하여 국내에서 판매하는 라이프빔이라는 이름의 휴대용 빔프로젝터입니다.
모델명은 DK-BP30이라는 제품으로 나왔고, 현재 여러 검색사이트에 해당 제품을 검색해보시면 가장 큰 단점이 화면의 밝기 입니다. 많이 어두워서 낮에는 사용하기 힘들다라는 평이 있는 제품입니다. 이 부분의 경우 아무래도 휴대성을 강조하여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낮은 판매가격의 형성과 무게까지 고려한다면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솔직히 낮에 빔프로젝터를 사용하면서까지 큰 스크린을 이용할 점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낮에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일이라면 PT정도 일텐데, 보통 회의실, 사무실에 다 설치되어 있지않을까요? 이 제품은 지극히 개인용, 그리고 휴대용 프로젝터라는 것을 먼저 염두하신 후에 사용하신다면 충분히 좋은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

역시 말로 줄줄줄 길게 설명하는 것보다는 여러 사진들과 영상, 사용장면들을 집적 보여드리는 것이 제품구입하기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하여 드디어 개봉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빔프로젝터 개봉기




휴대할 때 딱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해서 보내주셨네요 :D


본품인 빔프로젝터, 외부에서 전기걱정 안해도되는 대용량 보조배터리(18,200mAh), 수납가능한 프로젝터가방.






일단 본품인 빔프로젝터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명은 DK-BP30 이고, 아직 많이 유명해지지 않아서 인터넷에서 관련자료는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 개봉기를 좀 더 자세히 작성해보려 합니다.





개봉 후 불량이지 않은이상 개인변심으로 인한 반품 및 교환은 안된다고 하네요.


더 신중히 생각해보고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 )





택배로 배송되더라도 안전하게 배송될 것 같은 포장입니다.


스폰지가 360도 전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한글로 작성된 설명서가 있기에 한번 읽어보고 사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





빔프로젝터입니다. 제 손바닥보다 살짝 큰 크기입니다.


휴대하기 괜찮은 크기네요 : )





제품구성은 빔프로젝터, 220v 어댑터, 리모컨, 컴포지트선, 설명서입니다.





집에서 사용하실때는 어댑터를 이용하여 꼽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옆에는 USB를 연결하여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가능한 파일형식목록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디오 : MP3/WMA/ASF/OGG/AAC/FLAC/APE/WAV


사진 : JPEG/BMP/PNG


영상 : AVI/MOV/ASF/3GP/MKV/RMVB/MP4/DIVX/FLV/WMV


텍스트 : TXT


HDMI의 경우 1080p까지 지원한다고 적혀있고, 대부분의 해상도에 대응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뒤쪽을 보시면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DC-IN INPUT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충전선과 일치하니, 그렇게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USB뿐만아닌 SD메모리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 )





그리고 HDMI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할 것 같은 INPUT이네요.


빨간색의 반투명네모는 리모컨 수신부인 듯 합니다.


하단에 Keystone이라고 적혀있는부분은 영상의 외곡된 부분을 조절해주는 장치입니다.





왼쪽에는 컴포지트와 PC스피커선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파란색은 대부분 PC에 달려있는 VGA. 이 부분도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앞쪽 렌즈입니다. 렌즈를 보호할 수 있는 캡이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서 쉽게 망가지거나 하지는 않겠네요 : )





빔프로젝터 상단에서는 간단한 조작들을 할 수 있습니다.





외부로 빔프로젝터를 휴대하고 다닌다면 필수제품! 대용량 보조 배터리입니다.


18,200mAh으로 큰 용량을 가지고 있어서 영화감상함에 있어서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 )






딱 필요한 기능들의 버튼만 있는 프로젝터 리모컨입니다. 작동도 잘되는군요.






보조배터리를 포함하여 USB충전케이블까지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해당USB선으로 보조배터리충전도 가능하고 빔프로젝터에 연결도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큰 용량의 배터리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큼직하기는 하지만 빔프로젝터와 같이 가지고 다닌다고 생각했을 때는 적당한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오른쪽 사이드에는 전원버튼과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INPUT이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USB를 두 곳에 꼽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5V/2.1A의 경우는 보다 전력이 높게 필요한 경우 꼽으면 됩니다. (빔프로젝터를 이쪽에 꼽으면 됩니다.)


5V/1A의 경우는 일반 USB포트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휴대폰같은 것들을 충전하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깔끔하게 생겨서 좋은 것 같네요


정면에는 LCD창이 있는데 현재 보조배터리의 용량이 얼만큼 남아있는지 비율(%)로 표기해줍니다.





그 다음은 가방입니다. 살짝 촌스럽게 생긴 것 같기는 하지만, 빔프로젝터와 보조배터리를 정말 잘 지켜줄 것 같이 튼튼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렇게 3가지 풀세트!!





가방은 지퍼로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습니다.






지퍼로 부족했는지 찍찍이까지 있네요 ~_~





안쪽에서는 제품들이 서로 망가지지 않도록 격벽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실사용화면입니다.


왼쪽이 빔프로젝터, 오른쪽은 LG 32인치 TV입니다.


확실히 TV가 더 밝기는 하지만 프로젝터도 나쁜편은 아닌 것 같네요.






한 컷 가지고는 잘 모르실까봐 한 장 더 촬영하여 보여드립니다.





한장 더 투척.





프로젝터 크기가 작다보니깐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여 편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원하는 IT장비와 빔프로젝터를 물려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 했을 때는 맥미니와 연결하여 진행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밝거나, 낮에는 정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위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쪽벽면에 프로젝터로 쏘고 있는 것을 촬영했습니다.


사용용도 및 장소

아래 사진을 통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지만, 먼저 텍스트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INPUT(입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IT제품에서 영상을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해당 빔프로젝터 제품을 통해 큰 화면으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들로 테스트해보았을 때,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였고, 영상 및 게임용도로 사용했을 때 전혀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연결한 제품목록

  • 애플TV (HDMI)
  • 크롬캐스트 (HDMI)
  • 플레이스테이션2 (컴포지트)
  • 플레이스테이션3 (HDMI)
  • Wii (컴포지트)
  • 라즈베리파이:XMBC (HDMI)
  • 맥미니 (HDMI & VGA,스피커선)
  • 노트북 or PC (VGA,스피커선)
  • 셋톱박스:IPTV (HDMI)



애플TV와 연결!




라즈베리파이와 연결!!





Wii를 큰화면으로!!





추가로 플스2, 플스3 등등 게임기와도 연결가능합니다.





노트북이나 PC들이 있다면 역시 연결가능합니다!





급할 때는 SD카드에 영화등을 담아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뭐 USB가 있다면 USB에 담아서 시청해주세요 : )





한국의 80%이상은 안드로이드 폰이라고들 하죠?

안드로이드폰과 크롬캐스트가 있다면 미러링을 통하여 외부에서 간편하게 사용도 가능합니다 : )



사용장소의 경우 정말 대부분의 장소에서 사용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단, 어두워야합니다!)
캠핑장용도로 사용하기 좋다는 것은 이 포스팅을 보고계신 여러분 모두 알고 계실테고, 개인적으로 사용해보았을 때, 방에 벽면에 쏴서 보는 것, 그리고 누워서 천장에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 외부로 여행등을 갔을 때, 휴대용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본다면 좀 더 재미있게 감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

마치며

주변환경이 어둡기만 한다면 그 즉시 바로 사용가능한 제품이기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이라고 한다면 위에서 계속적으로 언급했듯이 낮에는 사용이 절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영상을 본다면 사람의 윤곽정도만 파악이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하거나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밤이나 혹은 어두운 공간에서 미디어를 감상하기 위한 용도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게임기와 연결하여 게임용도로 구입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
플스나 Wii에 연결해서 하니 보다 흥미롭기는 했습니다 :D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더 재미있는 제품이나 소재를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