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 오즈모포켓의 모든 악세서리 리뷰 및 구입 꿀팁! (+알리익스프레스)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9. 2. 26. 23:54

본문




저는 오즈모포켓을 구입해서 아주 재미있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짐벌이 달려있다보니 영상을 대충 촬영하더라도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잘 뽑아내고 있지요. (뭐 그렇다고 오즈모포켓으로 많은 영상촬영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역시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35mm기준 환산 화각이 22mm이다보니 액션캠처럼 넓은 화각을 뽑아내지는 못합니다. 성인 남성 기준으로 본인의 얼굴을 담아낼 때는 아슬아슬하게 괜찮은 화각이 나오지만 여성이 사용하거나 어린아이들이 사용했을 때는 턱없이 부족한 화각을 경험하게 되지요. 특히 짐벌이 달려있는데 이 좋은 공간을 못담아낸다라고 하니 많이 아쉬웠습니다.

DJI에서 이러한 점을 알았는지 오즈모포켓에서 활용가능한 악세서리들을 하나, 하나씩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오즈모포켓 정품 악세서리!?

아무래도 DJI에서 출시했다보니 오즈모포켓과 가장 잘 맞고, 어울리는 그런 악세서리 입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멀리서 조작가능하게 하는 악세서리, 셀카봉에 연결하여 넓은 화각을 보장하는 악세서리. 터치로는 부족한 조작감을 다이얼로 보완할 수 있는 악세서리 등 많은 악세서리들이 판매하고 있기도 했고, 출시 직전이기도 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충분히 괜찮다라고 생각했지만 가격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너무나도 높은 금액으로 인해 쉽게 구입하기에는 이 전에 오즈모포켓 구입비용도 있다보니 부담이 많이 컸습니다.

그러다보니 현재 오즈모포켓 단품 제품으로 만족하고 사용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이를 써드파티 회사 제품으로 해결할 수 있다라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써드파티 악세서리!

국내에서 구하려고 하면 약간의 수수료(?) 개념으로 살짝 비싼감이 있어서 저 같은 경우는 알리익스프레스라는 중국 오픈마켓 쇼핑몰을 통해 직구로 구입을 했습니다. 구입하게 되면 국내 배송까지 2주부터 많게는 60일정도까지 소요되다보니 이왕 구입하는거 현존하는 모든 악세서리를 구입해보자라는 뜻에서 금액대가 너무 비싸지 않다면 모조리 구입을 진행했습니다.


다행히 모든 제품을 받아보기까지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았고, 대부분 2주-1달 이내에 받아본 것 같습니다.

악세서리 소개

악세서리는 정말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었고, 하나하나 오즈모포켓을 새롭게 부활시켜줄 수 있는 그런 제품들이였습니다.

그래서 제품들의 생김새와 간단한 사용사진들을 공개하며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결합 셀카봉

오즈모포켓이 단품으로도 사용가능하지만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더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고, 조작도 편리해집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 연결을 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오즈모포켓을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라이트닝커넥터/타입C커넥터 하나로 제품을 지지하다보니 자칫 잘못하면 오즈모포켓이 분리되면서 바닥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보완해주는 악세서리로 스마트폰과 오즈모포켓을 안전하게 고정하는 것 뿐만 아니라 보유하고 있는 셀카봉을 연결해줄 수 있는 그런 악세서리 입니다. 기본적으로 미니 삼각대까지 포함되어 있다보니 셀카봉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는 정말 적합한 악세서리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치용 악세서리

오즈모포켓에는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 한 기능을 말씀드리게 되면,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여 트래킹하는 기능입니다. 어디 구석에 세워놓고, 주변을 열심히 돌아다니면 오즈모포켓이 피사체를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촬영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현장을 찍거나 친구들과 놀고 있는 장면을 찍는다라고 했을 때, 어딘가에 세워둬야하는데 제품 자체가 워낙 작다보니 어디세워두면 넘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거치용 악세서리를 사용하게 되면 안전하게 제품을 세워놓을 수 있게 되다보니, 안전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거기다가 악세서리도 작아서 휴대하기도 간편하다는 장점까지 있었습니다.

거치용 셀카봉

아무래도 휴대성이 좋은 제품이다보니 스마트폰결합보다는 오즈모포켓 제품 하나만 갖고 다니면서 촬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되면 화각이 항상 문제라서 “셀카봉만 끼우면 딱인데..” 라는 생각이 항상 있었습니다.

저의 이런 생각을 어떻게 잘 반영했는지 따로 고정하는 기능도 필요 없이 오즈모포켓을 거치용 셀카봉에 끼워서 추가확장하는 방식의 악세서리 입니다.


필요할 때는 끼우고, 필요없을 때는 힘으로 빼서 주머니에 보관이 가능하다보니 급하게 촬영해야하는 상황에서 아주 요긴하게 쓰이는 제품이였습니다.

또한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굳이 해체할 필요없이 끼운상태에서 잘 접어주면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도록 잘 만들어졌습니다. 촬영을 해야하고 짐을 최소화하고 싶을 때는 이 악세서리 하나면 정말 충분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정용 악세서리

위 거치용 셀카봉 악세서리가 있다면, 액티비티한 활동을 위한 고정용 악세서리도 있습니다. 오즈모포켓을 확실하게 고정하여 어디 봉에 끼워놓거나 자전거같은 곳에 거치하여 내 모든 활동을 간편하고, 흔들리지 않게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운동기구를 사용하지 않는다라고 하면 몸에 부착가능한 악세서리를 추가 구입하여 장착하게 되면 등산이나 돌아다닐 때, 손으로 파지하지 않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휴대용 덮개

위 악세서리들을 이용하다보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휴대용 케이스는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 넣고 빼고가 여간 귀찮은게 아니거든요.


이러한 마음도 이미 예상했는지 휴대용 덮개 악세서리도 따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오즈모포켓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촬영을 해야한다!! 라고 하면 바로 주머니에서 꺼낸다음 덮개만 제거! 그리고 찰칵찰칵! 할 수 있습니다.
덮개가 딱 짐벌 쪽만 보호해주기 때문에 안전하게 주머니에 보관이 가능하며, 휴대성도 뛰어나다 보니 실제로 제품을 가지고 다닐 때는 기본 휴대용케이스보다는 제가 추가로 구매한 휴대용 덮개를 더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오즈모포켓. 이 제품 하나만 사용했을 때 만족도가 100이라고 한다면 악세서리 구입 후 사용했을 때는 300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악세서리 구입하기 전에 오즈모포켓을 어떻게 사용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죠.

확실히 셀카봉을 연결하는 순간. 즉 오즈모포켓과 나와의 거리가 멀어지면서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면서 부족했던 화각을 되찾을 수 있었고, 넓은 화각을 촬영하다보니 실수로 잘못촬영하는 현상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요즘 동영상을 찍을 때, 짐벌이 일반화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용 짐벌도 엄청 보편화되었지요. 그러한 짐벌들이 작게 나왔다라고 하는데 확실히 실제로 밖에 나가서 영상들을 찍다보면 많은 불편함과 주변의 방해요소들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단점들을 오즈모포켓이 확실하게 보완해주고 오로지 영상 촬영만 집중하도록 도와주는 그런 제품이였고, 여기에서도 부족했던 부분들이 악세서리로 인해 완벽의 제품이 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오즈모포켓과 악세서리 구입을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고 하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 때도 유용한 정보와 리뷰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 링크는 제가 구입했던 오즈모포켓 악세서리 링크들입니다.



오즈모포켓 스탠드 거치형 어댑터
http://s.click.aliexpress.com/e/cbuRpPcy


오즈모포켓 스탠드
http://s.click.aliexpress.com/e/cYH6JkNK


오즈모포켓 스마트폰 마운트 거치 세트 + 미니 삼각대 사은품 증정
http://s.click.aliexpress.com/e/ZtvDoEc


오즈모포켓 캡 커버
http://s.click.aliexpress.com/e/dkNpKla


오즈모포켓 확장 마운트 모듈
http://s.click.aliexpress.com/e/badNJ3KC


[예약판매 3월 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