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에어팟을 구입했을 당시만 하더라도 주변에 에어팟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괜히 자부심도 생..)
그 이후로 애플워치도 구입하고, 최근에는 아이폰Xs까지 구입하게 되었는데 애플워치와 아이폰Xs가 무선충전을 지원하다보니 에어팟도 무선충전이 된다면 좋겠다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어파워/에어팟2
이 곳, 저 곳을 찾아보니 애플에서 이미 에어팟 무선충전까지 고려하여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던 것 같았습니다. 이름은 에어파워라고 해서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까지 같이 충전되는 그런 무선충전기인 것 같습니다.
현재 애플 홈페이지에서 에어팟 설명페이지를 보면 에어파워의 소개사진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은 출시하지 않은 상태 T_T)
https://www.apple.com/airpods/
이번 해에 애플 신제품 발표들을 연이어 진행하게 되면서 정말 많은 제품들과 완성도 높은 제품들을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에어팟2를 기대하기도 했지만 출시하지 않았고, 적지 않은 실망감도 있었습니다.
루머에 의하면 에어팟2와 에어파워를 같이 출시해야했었는데, 에어파워 발열관리가 해결되지 않아서 출시를 연기했다라는 말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음 분기인 2019년 3월정도에 출시할 것 같다라는 소식이 여러 뉴스소식을 통해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 )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당연하게 에어팟들을 사용하고 있는데 에어팟2가 나오게 된다면 (예상하는 기능은 방수기능과 무선충전) 아마도 많이 팔리게 되겠죠? (그 중 저도 구입할 것 같..)
무선충전케이스
이러한 부분들이 정말로 많이 아쉬웠는지 중국에서는 무선충전케이스가 출시하고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수입하여 판매하는 곳도 존재했습니다. (확실히 국내에서 공식 수입사에서 구입하면 A/S 가 좋을 것 같기는 하네요)
저 역시 무선충전케이스를 엄청 알아보았고, 크기가 크지 않을까? 라는 걱정으로 정말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제품을 찾게 되었는데 무선충전은 당연히 지원하고, 크기도 기존 에어팟보다 살짝만 크고, 생김새 자체가 에어팟 기본과 거의 유사한! 또한 키링을 걸 수 있는 고리까지 존재했습니다!
(대부분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들, 중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을 찾아보니 키링을 걸 수 없더라구요.)
개봉기
중국에서 직구로 구입했는데, 포장상태는 깔끔했습니다.
키링을 장착할 수 있다라는 뽀인트!
제품구성은 간단했습니다. 무선충전이 가능한 케이스와 고리형 키링.
제품을 나열해서 다시 찰칵.
기본적으로 케이스 안에 라이트닝케이블단자가 존재했습니다.
충전단자는 항상 연결되어 있고, Qi방식으로 무선충전이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케이스가 생각보다 깔끔하게 생겨서 이질감이 없었습니다.
장착하면 아무래도 부피가 커지기는 하는데, 주머니에 들어가는데는 문제 없었습니다.
오히려 에어팟 보호효과까지!
무선충전기에 올려놓으면 저렇게 파란 불빛이 나오게 되는데, 저 상태면 충전이 잘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스타벅스 캐릭터 키링을 부착하였는데, 아주 마음에 들어서 계속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글이 올라간게 구입후 몇개월이 지났는데 망가지지도 않고 아주 잘 사용하고 있네요)
느낀점
확실히 무선충전 제품이 편하기는 편합니다. 사무실이나 집, 그리고 휴대용무선충전기까지 갖춰놓다보니 매번 충전기를 달고 살기 보다는 사용하지 않을 때, 살짝 올려놓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원래 충전제품들이 100% 완충상태를 유지하고 있는게 안좋다라고 하는데 무선충전을 이용하게 되면서 충전상태를 60%~90% 비율로 쭈욱 유지를 하다보니깐 오히려 배터리 관리를 하고 있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에어팟2가 솔직히 언제나올지 모르고, 2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무선충전이 무조건 지원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기에 해당 제품의 만족도는 정말로 높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국내에서 구할 수 없기에 제가 구입했던 해외 링크를 밑에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구입한 알리 익스프레스 링크: http://s.click.aliexpress.com/e/Oq31dyc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