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생각없이 평소와 같이 큐텐에서 아이쇼핑을 하고 있었습니다. 괜찮은 제품이면서 금액도 저렴한 그런 제품이 없을까하고 말이죠. 그러던 중 재미있으면서 저에게 쓸만한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제품을 오늘 간략하게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양치에 관하여
제가 현재 치아교정을 거의 3년째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치아교정을 시작하기 전보다 더 열심히 양치를 해야했습니다. 특히 교정기가 치아에 붙어있다보니, 칫솔들이 정말 빨리빨리 망가집니다. 그래서 처음에 교정을 시작할 때, 치과에서 칫솔을 사은품으로 많지 줫나봅니다. 하하하하
살면서 평생 치과 한 번 제대로 안가봤는데, 지금은 치과를 정말 매 달 출석하고 있고, 충치까지 치료도 하고, 지금까지 못갔던거 몰아서 가는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석구석 양치를 해야하다보니, 치간칫솔도 사용해보고…… ㅇㅅㅇ…
샤오미에 관하여
개인적으로 애플제품을 엄청 좋아합니다. 그나마 최근에는 좀 덜해진 것 같기는 하지만요. 제품자체가 군더더기 없고, 심플함을 유지하기에 질리지 않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그 애플을 모티브로 시작한 샤오미. 그리고 지금은 샤오미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 샤오미도 좋아하게 되었지요.
제가 구매한 제품도 샤오미계열의 한 제품인데, 초음파 전동칫솔 X3 Pro입니다. 샤오미제품이 재미있는게 단순히 제품만 만드는 것이 아닌, 스마트폰을 통해서 모든 제품을 동기화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애플과 비슷한 느낌으로 제품을 하나하나 모으게 되는 마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이 미밴드1, 2, 미니 선풍기, 체중계, 액션캠, 로봇청소기, 보조배터리, 전동킥보드. 의외로 이 것 저것 구입했었네요. A/S가 문제있다고들 하지만 저는 제품구입 후에 잔고장 없이 지금까지 잘 사용했던 것 같네요 : )
언박싱/개봉기
앞에 말이 너무나도 많았죠? 이 글을 읽는 이유가 전동칫솔이 어떻게 생겼고, 성능은 어느정도이고, 만족도는 어떤지가 궁금해서 읽으실 것 같습니다.
수다는 여기까지 멈추고 샤오미 수케이 초음파 전동칫솔 X3 Pro 개봉기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박스퀄리티가 보이시나요? 애플제품으로 착각했습니다.
여유분으로 칫솔모를 구입했습니다. 금액은 2개에 약 8~9천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게 미국의 듀폰사 3D 칫솔모에 FDA승인에.. 뭐 그렇다고 합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전동칫솔 본체가 보입니다.
박스가 현란하네요. 고급진 무언가를 꺼내는 것 같습니다.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체, 칫솔모 1개, 충전독, 설명서.
그리고 판매자를 잘 만나면 220v 변환기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 장기간 보관시에는 덮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색 버튼으로 칫솔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칫솔모도 덮개가 있어서 전동칫솔을 휴대하여 가지고 다니는 것도 가능해보입니다.
충전 독이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충전 독에 거치해놓으면 됩니다.
한 번 충전으로 보름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좋네요 : )
그리고 칫솔이 아닌 다른 금속제품이 닿을 때는 저전력으로 동작해서 안전하다고 합니다!
제품을 결합하면 위 사진의 모양대로 결합됩니다.
그렇게 자랑을 하는 칫솔모입니다.
뭐.. 그렇게 이뻐보이지는 않습니다.
여유분으로 구입 칫솔모세트입니다.
칫솔모는 본품이나 여유분이나 진공팩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나름 위생적이지 않을까요?
기능별 설명/장점/단점
색상은 화이트골드와 블랙골드로 구분하여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블랙골드로 주문을 했습니다.
간략하게 요약된 기능을 나눠보면
- 자기부상 초음파 모터 (뭔가 엄청 빠른속도로 부르르 떨린다는 거겠죠?)
- 고밀도 3D 칫솔모 (라고 하는데, 칫솔 모양은 집앞 마트에서 파는 칫솔의 퀄리티보다 떨어지는 것 같..)
- 미국 듀폰사 칫솔모 (좋다고 하기는 하는데.. 글쎄)
- IPX7등급 완벽방수 (양치할 때 사용해야하다보니 방수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 최적화된 네가지 청결모드 (양치를 할 때, 여러가지 방식으로 진동모드가 변경됩니다)
- 블루투스APP 지능 조절 (X3 Pro가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는 칫솔이며, 블루투스가 안되는 좀 더 저렴한 제품도 있습니다)
이 정도라고 공식홈페이지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양치와 직접적 관련있는 것은 청결모드입니다. 청결모드에서는 총 4가지로 제공되는데 청결모드, 민감모드, 잇몸보호모드, 미백모드가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사용할 경우 잇몸에 무리(?)가 갈 수도 있으니, 천천히 적응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보자모드로 잇몸보호모드로 가볍게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의외로 세심한 부분에 신경을 썼다고 느껴지는게 보호덮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칫솔의 본체. 그리고 칫솔모 이렇게 위생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ABS소재의 보호덮게로 시간이 지나도 썩거나 쉽게 부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충전 독을 제공하기에 칫솔을 항상 쉽게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독이 자동감지센서가 포함되어 있기에 전동 칫솔을 끼우면 고속으로 충전되고, 그 이외의 금속물체가 접촉될 경우 저전력 모드로 변경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1,000 mAh로 과거에 있던 버전보다 용량이 30% 향상되었고, 한번 충전으로 25일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양치를 얼마나 자주하냐에 따라서 이 수치는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조작방식은 버튼하나로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설명에는 다중 나노 코팅으로 작업을 세심하게 제조하며 질감과 동시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고 하는데, 뭐 그냥 멋지다(?)로 받아들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압은 3.7v, 무게는 275g, 블루투스는 4.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터와 배터리가 들어갔음에도 가벼운 무게를 유지하고 있기에 매일매일 양치한다고 생각해보면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후기
일단은 처음이라 그런지, 재미있다라는 표현이 가장 적합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팔을 가만히 냅둬도 되다보니 편안합니다. 또한 전동칫솔이 2분동안 동작하는데 30초 단위로 진동이 한번씩 울립니다. 그러다 보니깐 처음에는 어버버했지만 그 이후부터는 자연스럽게 입 안에서 4등분은 하고, 양치질을 하고 있는 저의 모습을 발견하였습니다.
겁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상한 진동이 입 안에서 느껴질 수 있어서 거부감이 살짝 있을 수 있지만, 이 부분은 조금만 연습하면 금방 적응할 수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상쾌함이 일반 칫솔보다 높았습니다. 체감상 그렇게 느낄 수도 있겠지만, 일반칫솔과 번갈아가면서 해봤는데도 전동칫솔로 양치했을 때가 더 좋았더라구요. (이 건 샤오미 전동칫솔 말고도 다 똑같으려나요? _?)
일단 가격이 저렴하다보니깐 상대적으로 만족감이 높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글을 쓸 때, 이미 추가로 하나 더 주문을 했습니다 : )
그러면 전동칫솔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저는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